청년키움식당 평택점, 2기 ‘초밥이 가장 맛있는 집’팀 수료식 및 자문위원단 위촉식

In 평택

청년키움식당 평택점, 2기 ‘초밥이 가장 맛있는 집’팀 수료식 및 자문위원단 위촉식
– 식당내에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사)한국식문화디자인협회와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 주관으로 청년키움식당 평택점에서 지난 1일 2기 ‘초밥이 가장 맛있는 집’팀 수료식과 자문위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키움식당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지원을 받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으로서, 창업 경험이 없는 청년들에게 정해진 기간(4주~3개월)동안 사업장 제공 및 업장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평택점은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과 (사)한국식문화디자인협회가 컨소시엄으로 운영되고, 현재 전국에 7곳이 성업 중이다.

이날 수료식에는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 김준규 이사장, 김성훈 센터장,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진영학 소장, 허윤강 유통과장, (사)한국식문화디자인협회 이수연 회장, 김현정 이사 등이 참석해 수료를 축하해 주었다.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 김준규 이사장은 “외식창업 인큐베이팅을 통해서 젊은 청년들이 기본에 충실하고 로컬푸드를 활용한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한 2기 교육생 4명중 2명은 『2021 평택시 사회적경제 청장년 창업오디션』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2천만원 창업지원금을 지원받아 외식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에 처음 들어선 청년키움식당 평택점은 2만 5천여 세대의 아파트가 위치하고 있는 소비 중심지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로컬푸드 소비・판매 활성화 및 소비자의 접근성을 도모하고자 지난 8월 23일 평택시로컬푸드재단에서 지점 내 로컬푸드 샵인샵(shop in shop)형태로 개장했다.

청년키움식당 평택점 로컬푸드 샵인샵(shop in shop)에서는 평택에서 만들고 자란 신선하고 품질 좋은 채소류 및 가공품 등 다양한 로컬푸드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청년키움식당 평택점의 활성화와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외식인큐베이팅 발전을 위한 자문위원단 및 교육전문위원을 구성하는 위촉식도 진행했으며, 위촉위원으로는 국제대학교 외식조리학과 이동근 교수, 미듬영농조합법인 전대경 대표 등 5명을 위촉했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는 많은 경쟁을 뚫고 3기에 선발된 ‘비건,그릭요거트’팀이 개발한 메뉴로 시식회를 가졌다. 3기 ‘비건,그릭요거트’팀은 우유 대신 두유를 발효해 만든 비건그릭요거트를 소개하고 평택시 농산물을 토핑한 메뉴를 선보이며 앞으로 다양한 메뉴로 손님맞이를 계획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진영학 소장은 코로나로 힘든 젊은 청년들이 꿈을 향해 펼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평택시, 난임부부 지원 사업 대폭 확대

  평택시, 난임부부 지원 사업 대폭 확대 냉동난자 사용 보조생식술 지원 사업 난임 시술 중단의료비 지원 사업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Read More...

안성시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안성시 공정무역 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지난 4월 30일 안성시 관내 공정무역에 대한 시민인식 확산 및 윤리적 소비 확대 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안성시공정무역협의회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2024년 안성시 공정무역 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3년 사업보고 및 2024년 사업계획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고, 특히 2024년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개막도시로 선정된 안성시의 성공적인 개최 준비를 위해 민간추진단을 구성하고, 안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다양한 협업 및 교류를 하겠다고 전했다. 23년도에 이어 24년도에도 회장을 맡게된 강정옥 회장은 “안성시 공정무역 협의회가 2020년 11월에 창립된 이후에 가장 기대되는 해가 올해이다. 올해 초에는 안성시 최초로 사회적기업 마을도시락이 공정무역 실천기업으로 인증 받았고, 또 올해 하반기에는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개막식을 안성시에서 진행하게 되어서 큰 기대가 된다.”라고 말했다. 공정무역이란 생산자의 노동에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면서 소비자에게는 좀 더 좋은 제품을 공급하는 윤리적인 무역을 말하는데, 안성시에서는 공정무역 티파티, 캠페인, 교육, 전시・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공정무역을 알리고 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퇴근길 노동 상담…영등포구, 직장 내 어려움 살핀다

– 둘째, 마지막 주 수요일 영등포역, 노무사의 ‘찾아가는 무료 노동 상담’ 진행 – 권리 구제가 필요한 경우 법률 지원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