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도지역 초・중 통합운영 신설학교 내 학교복합시설 설치를 위한 기본협약 체결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3일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과 공도지역 초・중 통합운영 신설학교 내 학교복합시설 설치를 위한 기본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된 기본협약은 복합화 사업추진을 위한 여건 조성, 부지 공동 활용 및 사업추진방안 마련 등 상호 협력 분야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학교복합시설은 학교부지에 설치하는 시설로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공시설을 말하며, 공도지역 초・중 통합운영 신설을 위해 안성시와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한편, 시와 교육지원청은 공도지역 초・중 통합운영 신설학교 설립을 위해 기관장 주재 협력 회의를 비롯하여 TF팀 운영 등 지속적인 협력을 해왔으며, 경기도교육청 재정투자심사를 위한 심사자료에 기본협약서를 첨부하여 심사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시민들이 염원하는 공도지역 학교 설립을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시는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만 교육장은 “시에서 적극 협력하고 지원해 주는 만큼 공도지역 학교 신설을 위해 교육지원청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