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제26회 용인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In 용인

용인시, ‘제26회 용인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2

용인시, ‘제26회 용인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3

용인시, ‘제26회 용인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4

용인시, ‘제26회 용인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 백군기 시장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성공으로 누구나 살고 싶은 명품 도시 만들 것”-‘제26회 용인 시민의 날 기념식’이 30일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렸다.

용인시는 지난 1996년 9월 30일을 용인 시민의 날로 제정한 뒤로 매년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해 시민들과 함께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즐기며 소통하고 화합의 자리를 도모하고 있다.

올해 기념식은 백군기 용인시장, 정춘숙 국회의원, 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 김상수 부의장, 황재욱 시의원, 오후석 제1부시장, 정규수 제2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행사 없이 열렸다.

기념식은 백군기 시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정춘숙 의원, 김기준 의장의 축사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시민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표창은 ▲시정발전 유공 용인시민상 38명 ▲농어촌발전·지역경제 등 8개 분야 유공 경기도민상 8명 ▲의정발전 유공 용인시의회의장상 18명 ▲지역발전 유공 국회의원상 8명 ▲제31회 용인시 문화상 4명 ▲제32회 용인시 산업평화대상 4명 등 총 80명이 받았다.

백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용인시는 지난 1996년 시 승격 후 불과 25년 만에 인구 27만에서 110만 대도시로 성장했다. 내년 1월 13일이면‘용인특례시’로 그 위상도 크게 달라진다”며 “이 모든 것은 시민 여러분의 땀과 열정으로 이루어낸 결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제 용인시는 용인 반도체클러스터를 중심으로 명실상부 K-반도체 벨트의 중심축으로 도약하게 됐다”며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명품 도시, 용인이 되도록 저와 3천여 공직자들이 총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 녹화 영상은 용인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석 기자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시민 생활환경 만족도 3년 연속 상승

– ‘2025년 사회조사’ 결과 생활환경 만족도 89.8%…교통·안전 등 체감 개선 뚜렷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용인시

Read More...

천안시,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연납하면 10% 감면

– 신청 및 납부기한 2월 2일까지 천안시가 경유 자동차 소유자의 부담을 줄이고 자진 납부를 독려하기 위해 ‘2026년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Read More...

평택시,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한 특례보증 지원사업 추진

평택시,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한 특례보증 지원사업 추진 최대 5천만 원 대출 지원으로 경영 안정 뒷받침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경기침체와 물가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