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키움식당 평택점, 3기 ‘요호-그릭요거트’팀 수료식 및 4기 ‘율마-마르쉐’팀 소개

In 평택

청년키움식당 평택점, 3기 ‘요호-그릭요거트’팀 수료식 및 4기 ‘율마-마르쉐’팀 소개
– 식당내에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사)한국식문화디자인협회와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 주관으로 청년키움식당 평택점에서 지난 24일 3기 ‘요호_그릭요거트’팀 수료식과 4기 ‘율마_마르쉐’팀 소개 및 메뉴 시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키움식당은 지역 먹거리(로컬푸드)와 사회 공동체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명품 외식문화를 이끌어 가는 인재육성 창업・인큐베이팅 사업으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원하고 평택시로컬푸드재단과 한국식문화디자인협회가 컨소시엄으로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에 처음 들어선 청년키움식당 평택점에서는 평택시로컬푸드재단에서 지점 내 로컬푸드 샵인샵(shop in shop)도 운영 중에 있어 평택에서 생산한 신선하고 품질 좋은 채소류 및 가공품 등 다양한 로컬푸드를 만나 볼 수 있다.

이날 수료식에는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 김준규 이사장, 김성훈 센터장,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진영학 소장, 허윤강 과장, (사)한국식문화디자인협회 이수연 회장, 김현정 이사 등이 참석해 수료를 축하해 주었다.

3기 팀 리더 정연주 씨는 “실무교육과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운영경험을 가져볼 수 있도록 조언과 기회를 마련해준 평택시와 로컬푸드재단에 감사하며, 평택의 지역특색에 맞춘 로컬푸드 메뉴 개발 등 많은 고민과 시행착오의 경험으로 로컬푸드와 외식창업자들이 상생하는 셰프의 꿈을 실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 김준규 이사장은 “3기 참가팀 멤버들의 열정이 매우 인상적이며 모두가 영웅”이라며 청년키움식당 평택점 3기 ‘요호’의 수료를 축하해 주었고, 또한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진영학 소장도 “앞으로도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고 좌절과 실패의 경험도 해보며 끊임없이 노력하길 바란다”고 당부를 했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는 많은 경쟁을 뚫고 4기에 선발된 ‘율마_마르쉐’팀이 개발한 메뉴로 시식회를 가졌으며, 4기 ‘율마_마르쉐’팀은 평택농특산물 슈퍼오닝쌀로 만든 버섯리조또, 평택토마토 등 지역농산물을 사용한 치킨소렌토, 평택딸기 소르베 등의 이태리요리를 선보이고 앞으로 다양한 메뉴로 손님을 맞을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좀 더 많은 청년들에게 외식 창업 기회를 주고자 평택시 로컬푸드 농산물을 활용한 외식산업 창업・인큐베이팅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생각을 전했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와 ‘치유농업 힐링 팜 투어’ 진행

– 공단 소속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20명 대상…4월·10월 두 차례씩 힐링프로그램 제공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와 함께 공단

Read More...

평택산업진흥원, ‘관세 피해 접수 창구’ 운영 추진

평택산업진흥원, ‘관세 피해 접수 창구’ 운영 추진 관내 수출기업 피해 최소화를 위한 신속 대응체계 구축 실행 평택산업진흥원(원장 이학주)은 지난

Read More...

안성시, 시민대상 폭력 예방 교육 실시

안성시는 4월부터 6월까지 ‘2025년도 시민대상 폭력 예방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성 가치관 함양과 폭력 인식 개선을 위한 것으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전문 강사가 직접 방문해 맞춤형 강의를 진행한다. ‘시민대상 폭력 예방 교육’은 안성시가 매년 추진하는 시민 교육 사업으로, 다양한 세대가 일상 속에서 성평등 의식을 기르고 폭력의 심각성과 예방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유치원생부터 학부모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내용으로 운영된다. 올해 상반기 교육은 3월 11일부터 3월 18일까지 접수를 진행했으며, 총 124건의 교육 신청이 접수됐다. 이에 따라 시민 6,934명이 4월 1일부터 각 기관이 희망한 날짜에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내용은 신청자가 선택한 주제로 구성되며, 성폭력, 가정폭력, 성희롱, 성매매, 디지털 성범죄, 스토킹, 데이트 폭력 등 총 7개 주제를 포함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은 일상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폭력을 예방하는 지식을 습득하게 되며, 특히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과 학부모의 지도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반기 폭력 예방 교육 신청은 7월 8일부터 7월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사회복지과(☎031-678-2273)로 문의하면 된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