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한 친환경농업관리실 운영

In 평택

평택시,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한 친환경농업관리실 운영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안전한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토양검정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토양분석은 물론 퇴·액비 성분함량,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단백질 분석 등 과학 영농장비를 활용한 분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토양검정을 신청하면 정확한 양분상태를 파악해 작물별 비료 추천량과 토양관리 처방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그 결과 관행적으로 과다 사용하는 비료량을 줄여 경영비를 절감하고 고른 거름주기로 안전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다.

토양분석을 원하는 경우, 필지의 4~5점을 표시한 후 겉흙을 걷어내고 논·밭은 15㎝의 깊이에서, 과수의 경우 뿌리 분포가 많은 쪽 30㎝ 깊이에서 채취하면 된다. 시료 채취 후 성함·주소, 필지 주소 등 정보를 작성하여 농업기술센터에 제출하면 14일 안으로 분석 결과 및 처방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평택시는 지난 한 해 동안 토양분석 3,644건 외에도 가축분 퇴·액비 분석 413건, 쌀 품질관리실 422건, 농산물 안전 분석 1,261건 등 총 7,600여 건의 과학영농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전 농산물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문의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환경축산팀(031-8024-4621)에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김영석 기자

You may also read!

45년간 용인 발전 가로막았던 ‘송탄 상수원보호구역’ 마침내 해제됐다

– 올해 4월 해제 결정 이어 후속 조치 모두 마무리…경기도 해제 승인 공고, 환경부 ‘공장설립 제한·승인 지역’ 변경 고시

Read More...

김보라 안성시장, 2024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 수상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난 18일, 뉴스토마토가 주최한 ‘2024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 법・좋은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식은 시민의 삶을 개선하는 우수 법안과 정책 발굴을 통해 도시 경쟁력 강화와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자리로, 수상자와 축하 인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김보라 시장은 안성시 주거복지 및 주거 기본권과 관련해 다양한 주거정책을 추진하며 지역민들의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시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이번 수상은 안성시민들의 주거복지를 위해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에서 받는 상인 것

Read More...

평택시, 청년 창업자 금융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 청년 창업자 금융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원 은행 및 지원 대상자 확대로 청년 창업 생태계 활성화 기대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