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3년 디지털 체험존 운영

In 경기, 안성

– 키오스크로 음식 주문 어렵지 않아요 –

안성시는 시민들의 디지털 장비 사용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디지털 장비를 설치하여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디지털 체험존을 5월 3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체험존에 설치된 디지털 장비로는 키오스크, 온라인 스튜디오, 태블릿PC, AI 스피커, 드론 등이 있으며 체험 시 상주하고 있는 디지털 서포터즈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어르신들도 쉽게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키오스크에는 음식주문(햄버거, 커피), 교통예매(KTX, 버스, 공항), 영화예매(공연, 전시), 정부서비스, 민원발급기 등과 같이 실생활에서 자주 이용할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어 키오스크 체험 후 어르신들이 실생활에서 보다 친숙하게 키오스크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지털 체험존 설치 위치는 안성맞춤아트홀 주민편의동 4층이며 이용시간은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부터 17시까지이며 12시부터 13시까지 점심시간이고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는다.(운영시간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시 관계자는 “많은 안성 시민들이 디지털 체험존을 통하여 키오스크 등 디지털 장비를 사용하는 것에 어려움이 없기를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미국 140년 전통 명문학교, 평택에 둥지 튼다

미국 140년 전통 명문학교, 평택에 둥지 튼다 – 애니 라이트 스쿨과 국제학교 설립·운영 협약(MOA) 체결 – 평택시는 15일 평택아트센터에서

Read More...

천안시, 충남 넘어 대한민국 ‘중심축’ 도약… 미래 성장동력 확보 총력

– 시정 키워드 ‘성장’ 선정… 스마트기술, 첨단산업, 인프라 혁신 3대 전략 추진 – 인공지능(AI) 스마트도시 조성 등 ‘100만 대도시’

Read More...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 14일 다낭 시청서 산업·경제, 문화·관광, 교육 등의 분야 협력키로…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에 따라 과거 꽝남성과의 우호협약 계승 – –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