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직장운동경기부 육상팀, 대한민국 육상 자존심 지켰다

In 경기, 경기, 뉴스, 스포츠, 용인

6-1.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9일 경북 구미에서 열린 '제26회 구미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에서 우상혁 선수를 만나 격려했다..jpg

6-3.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9일 '제26회 구미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가 열린 구미시민운동장 사무실에서 육현표 대한육상연맹 회장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jpg

 

용인특례시 직장운동경기부 육상팀, 대한민국 육상 자존심 지켰다

– 용인특례시청의 우상혁 선수, 29일 ‘제26회 구미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높이뛰기 우승…올해 열린 5개 국제대회 연속 우승 쾌거 –

– 용인특례시청 소속 유규민 선수는 남자 세단뛰기 동메달 차지…29일 기준 대한민국이 딴 세 개 메달(금·은·동메달 각각 1개) 중 용인특례시 선수가 2개 (금·동) 획득 –

– 이상일 시장, 29일 대회장 방문해 우상혁 선수 응원하고, 유규민·최진우 선수 격려 –

– 이 시장 “대한민국과 용인을 빛내준 우상혁ㆍ유규민 선수 등 용인특례시 선수단 자랑스럽다…용인 선수들이 대한민국 육상 발전에 더 큰 기여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할 것”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직장운동경기부 소속 육상팀 선수들이 대한민국과 용인의 위상을 드높였다.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경상북도 구미에서 열리는 ‘제26회 구미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에서 용인특례시 소속으로 경기에 참가한 남자 높이뛰기의 우상혁 선수는 29일 밤 열린 결선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우 선수는 결선에서 2m29를 넘었으며, 올해 열린 5개 국제대회에서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해 세계 최정상임을 입증했다.

우 선수는 또 2023년 방콕 대회에 이어 아시아육상선수권대회 2연패도 달성했다. 대한민국 선수의 이 대회 2연패 기록은 1991년부터 1995년까지 아시아육상선수권대회에서 3회 연속 우승을 차지한 이진택 선수 이후 30년만에 나온 것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용인특례시 소속 유규민 선수는 28일 열린 남자 세단뛰기 결선에서 동메달을 차지했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29일 현재 3개의 메달(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을 획득했는데, 이중 금메달(우상혁)과 동메달(유규민)을 용인특례시청 소속 선수들이 땄다.

이상일 시장은 29일 저녁 대회가 열린 구미시민운동장을 방문해 결선을 앞둔 우상혁 선수를 응원하고, 동메달을 획득한 유규민 선수, 높이뛰기 국가대표로 대회에 출전했으나 훈련 중 가벼운 부상을 입어 경기에 나가지 못한 최진우 선수를 별도로 만나 격려했다.

이 시장은 “올해 열린 4개의 세계대회 우승에 이어 대한민국에서 치러지는 아시아육상선수권대회 우승까지 차지한 ‘스마일점퍼’ 우상혁 선수가 참으로 자랑스럽다”며 “대한민국과 용인을 빛내준 우상혁 선수, 유규민 선수를 비롯한 용인 선수단 모두에게 110만 시민을 대표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우상혁·유규민 선수가 앞으로도 훌륭한 성과를 거두기 바라며, 최진우 선수도 속히 정상 컨디션을 찾아 향후 진행될 경기에 기량을 잘 발휘하길 기원한다”고 했다.

이 시장은 “용인특례시 소속 선수들이 대한민국 육상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우상혁 선수는 29일 폭우로 당초 경기 예정 시각보다 1시간 30분 늦은 오후 9시 40분에 경기를 시작했다. 우 선수는 트랙과 필드가 물에 젖었음에도 불구하고 2m15, 2m19, 2m23, 2m26을 차례로 1차 시기에 넘었고, 결선에서 일본의 신노 도모히로를 제치고 우승했다.

우상혁은 지난 2017년 인도 부바네스와르 대회에서도 1위를 차지해 아시아육상선수권대회 개인 통산 3회 우승 기록을 가지고 있다.

우상혁 선수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경기가 계속 미뤄지면서 어떻게 몸 관리를 하나 걱정했는데 늦은 시간까지 관중석에서 응원하는 용인시민 등 팬들의 모습을 보고 더 힘을 냈고, 경기에 집중했다”며 “한국에서 열린 경기니까, 더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아시아육상연맹이 주최하는 ‘제26회 구미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는 5월 27일부터 5월 31일까지 아시아 43개국에서 2000여명의 선수가 참여해 45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친다.

우상혁 선수는 오는 9월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한다.

심상현 기자

You may also read!

삼성전자, 평택시 통복천 ‘참여의숲’서 지속 가능 녹색도시 조성에 앞장서

삼성전자, 평택시 통복천 ‘참여의숲’서 지속 가능 녹색도시 조성에 앞장서 평택시(시장 정장선)와 삼성전자는 지난 10일 통복천 ‘참여의숲’에서 ‘도시숲 조성 및

Read More...

천안시, 겨울철 앞두고 대설, 한파 등 자연재난 대비 강화

– 내년 3월 15일까지 겨울철 자연재해 대책 기간 운영 천안시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대설, 한파 등 자연재난 대응 태세를

Read More...

용인특례시 검도팀, 전국대회서 금메달 3개 획득 쾌거

– 제3회 대한검도회장기 전국실업검도대회 5인조 단체전, 통합개인전, 6단부 개인전 석권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직장운동경기부 검도팀이 ‘제3회 대한검도회장기 전국실업검도대회’에서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