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푸드트럭 청년 창업 1호점 개업

In Main Menu, 대구, 연예

– 경기도 최초 푸드트럭 본격 시행을 위한 개업식 개최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8월 28일 안산시립호수테니장(안산시 단원구 적금로 9)에서 취업애로 청년 및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실업해소와 지역경제활성화에 동참하고자 경기도 최초 푸드트럭 본격 시행을 위한 개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안산시립호수테니스장 푸드트럭 운영은 경기도 최초의 취업애로 청년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첫 사례로써 지난해 3월 박근혜 대통령이 주재한 민관합동 규제개혁 점검회의에서 처음 건의됐으며, 서민생계형 푸드트럭의 불법성을 해소하고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 규제개혁 1호 사례다.

개업식에는 7월에 안산도시공사의 공모를 거쳐 선정된 안산시립호수테니스장 입점자와 최원호 안산시 부시장, 경기도 행정1부지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푸드트럭 로고 랩핑, 입점 푸드트럭 음식판매 시연 등의 세부행사가 진행됐다.

최원호 안산시 부시장은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창출의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 나가겠으며, 푸드트럭 영업가능지역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제2, 제3의 푸드트럭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ou may also read!

안성시의회, 동안성 일원 수해 현장 방문

안성시의회(의장 안정열)는 최근 집중호우로 수해가 발생한 동안성의 죽산면과 일죽면 일원을 긴급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3시 30분을

Read More...

제62회 대통령기 전국소프트테니스대회 개최

안성시는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안성맞춤 국제소프트테니스장에서 「제62회 대통령기 전국소프트테니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성소프트테니스협회가 주관하고 안성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올 9월 열리는 「안성세계소프트테니스 선수권대회」의 프레대회 성격으로 펼쳐지며, 채널A를 통해 주요경기가 중계될 예정이다. 초등부에서 동호인부까지 총 120팀, 1,237명의 대규모 선수단이 참가예정으로, 선수단의 장기 체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여진다. 시 관계자는 “안성을 방문한 선수단 여러분이 대회 중 불편함이 없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대회 기간 중 안성의 아름다운 명소와 다양한 맛집을 방문해보시기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안성시는 26명의 국가대표를 배출한 소프트테니스의 명가로, 시는 대회 직전 지붕막을 교체하고 클레이코트를 정비하는 등 리모델링을 마무리하여 대회준비를 마친 상태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평택시, 경동폴리움과 1600억 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평택시, 경동폴리움과 1600억 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평택 서탄 일반산업단지 내 1600억 원 규모의 기업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