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특성화고 채용박람회 개최,특성화고 졸업예정자의 다양한 취업기회 마련

In Main Menu, 대구

1. 특성화과 채용박람회안성시는 8월 28일 한경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위한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안성시 일자리센터는 채용박람회를 통해 인력난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에는 신규 채용의 기회를, 특성화고 졸업예정자에게는 다양한 취업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부족한 기능 인력의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이날 채용박람회는 안성시 관내 특성화고인 두원공고, 가온고, 죽산고, 일죽고 등 4개 학교의 졸업예정자 200여명이 참여 했으며 ㈜에이테크오토모티브, 동일제강(주), ㈜테키스트 등 10개 기업이 기계설비, 품질검사, 디자인, R&D, 물류, 사무 등 17개 직종에 58명 채용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박람회는 경기도 일자리버스에 2개 기업의 채용면접도 진행됐으며, 면접자를 위한 특강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의 취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각 학교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개인 상담을 통해 특성에 맞는 기업을 선정했으며, 이날 채용에 참여한 기업체에서는 1차 면접 등 검토를 거쳐 9월말까지 최종합격자를 결정할 계획이다.

그동안 안성일자리센터에서는 관내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위해 직업선호도 검사,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관련 이론 교육과 모의면접, 현직 인사담당자 특강 등 학생들의 취업의욕을 고취시키고 구직기술 습득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You may also read!

용인시, 일상이 관광이 되는 생활관광 미션투어 이벤트 시작

용인시, 일상이 관광이 되는 생활관광 미션투어 이벤트 시작 – 다음달 1일부터 관내 63곳 생활관광지 방문해 꽁알몬 획득하면 풍성한 기념품

Read More...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연장!

– 농가경영부담 완화를 위해 임대료 감면 6개월간 연장 – 안성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6월 31일 종료 예정이었던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일정을 올해 말인 12월 31일까지 6개월 연장한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거나 경영 부담이 가중된 농가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이 같은 결정을 내렸으며,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4개 사업소(본소, 동부, 서부, 남부)의 모든 농기계의 임대료를 감면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안성시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50% 감면된 요금으로 농기계를 빌릴 수 있으며 별도의 서류는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조정주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및 가뭄으로 인한 농가경영비 가중 부담을 조금이나마 완화하기 위해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연장을 진행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농가 경영부담 완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영등포구, 메타버스 플랫폼 ‘영타운’서 청년 소통

– 청년들을 위한 메타버스 소통공간 ‘영타운(Young Town)’ 구축 – 6.16. 100여 명의 청년과 함께 오픈식 성료…재테크 특강, 각종 이벤트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