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죽산고등학교 내 명상숲 조성

In trend, youtube, 대구

죽산고등학교내 명상숲 조성안성시는 학교 내 숲만들기 일환으로 죽산고등학교에 명상숲을 조성해 학생들에게 녹색의 공간을 제공했다.

 

명상숲은 학교 내 녹지를 확대·보전해 학생들에게 자연친화적인 학습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학교 지원 사업이다.

 

시는 국비지원 사업인 명상숲 조성 사업비 6,000만원을 투입해 죽산고등학교 내 유휴공간(1,000㎡이상)에 대나무 및 영산홍 등 6종 1,871주와 잔디 200㎡를 식재하고, 콩자갈 포장을 통해 흥미요소를 제공하며 대나무 산책길을 통해 야외 휴게공간을 마련하였다.

 

시는 이번 명상숲 조성을 위하여 학생과 교사의 의견을 반영하여 휴식 및 교육공간을 제공하고 더불어 자연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녹색공간을 조성하고자 노력하였다.

 

한편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명상숲 조성으로 학생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을 함양시키고 지역 주민들에게 휴게공간이 되어 삶의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ou may also read!

비전도서관, 12월 야간 인문학 강좌

비전도서관, 12월 야간 인문학 강좌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 초청 강연 평택시립 비전도서관이 오는 12월 18일 저녁 7시 조윤범 바이올리니스트를 초청하여

Read More...

롯데칠성음료(주)안성공장 기부금전달식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1월 24일 롯데칠성음료(주) 안성공장으로부터 지역사회 복지 향상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3천만 원을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연말을 맞아 소외된 이웃과 상생하고 지역경제 및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자 마련됐다. 기부된 온누리상품권은 ‘경기 사랑의 열매’에 접수된 후 안성시 관내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돼 실질적인 생계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주) 안성공장 진달래 상무는 “우리 회사의 작은 정성이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김보라 시장은 “뜻깊은 기부를 실천해 주신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온정이 우리 지역 곳곳에 널리 퍼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용인특례시, ‘여성폭력추방주간’ 맞아 기흥역서 예방 캠페인

– 민·관·경 50여 명 참여, 5대 폭력 예방 홍보와 시민 의식 제고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7일 기흥역에서 여성폭력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