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창2지구에 1212호 뉴스테이 입주자 모집

In Main Menu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가 한화건설이 3(목)에 인천서창2지구 13블록에 1,212호의 뉴스테이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입주자를 모집하는 인천서창2 꿈에그린은 전용면적 74㎡~84㎡로 구성되고, 74㎡A 248세대, 74㎡B 100세대, 84㎡A 640세대, 84㎡B 224세대를 공급한다.

인천서창 뉴스테이는 다양한 보증금선택제가 시행되어서 전세대 월 20만원대 임대료 선택이 가능하다.

참고로 한국감정원 시세 기준으로 사업부지에서 1.5㎞ 거리의 LH 6단지 74㎡형은 보증금 3천만원에 월 임대료 75~80만원, 700m 거리의 서창자이 84㎡형은 보증금 5천만원에 월 임대료 80~85만원으로 인근 단지와 비교시 저렴한 수준이다.

* 구체적인 임대료는 모델하우스 또는 입주자모집 공고문을 통해 공개 예정

특별공급은 재능기부(외국어, 취미, 문화, 교육, 육아, 의료, 건강 등 16개 분야) 31세대를 공급하고 일반공급은 1,181세대를 공급한다.

특별공급은 6~7일까지 청약신청하여 7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일반공급은 8~10일까지 청약신청하여 15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뉴스테이는 주택소유 여부, 소득수준 등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별공급은 한화건설 모델하우스(인천시 남동구 서창동 718번지)에서, 일반공급은 금융결제원 Apt2you 홈페이지(www.apt2you.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인천서창2 꿈에그린’ 뉴스테이의 구체적인 개요는 다음과 같다.

(단지특성) 인천서창2지구 13블록(대지면적 77,709㎡)에 지하 1층~지상 25층으로 총 9개동 1,212호 규모로 건설된다.

단지 중앙으로 가로형 커뮤니티가 조성되고 단지 주변으로 생태체험학습공원, 수변공간, 산책로 등이 조성될 계획이며 분양아파트 수준의 인테리어와 마감재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주동 상부 태양광발전, 지하주차장 LED 조명, 고효율 단열재, 창호에 로이(Low-E)유리를 사용하는 등 공용부 관리비 절감 및 세대 난방비 절감이 가능하도록 계획하였다.

(교통여건) 인천서창2지구는 제2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와 인접하여 차량을 이용한 접근이 용이하며 서창2지구와 신천IC간 연결도로가 2017년 개통예정으로 제2경인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해질 예정이다.

또한 ‘인천서창2 꿈에그린’ 뉴스테이에서 약 900m 거리에 인천지하철 2호선 운연역이 ‘16.7월 개통하여 대중교통 접근성이 양호하다.

아울러 한화건설에 따르면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숙명여대 아동연구소와 연계한 단지 내 어린이집, 청학동 청림서당과 연계한 예절교육을 계획 중이며, 공유경제 실현을 위한 카쉐어링(쏘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 중앙상가 운영 수익금을 공용관리비로 활용하여 세대 관리비 절감을 지원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올해 1만 2천호의 뉴스테이 입주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5만 5천호의 사업부지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입주시기나 물량은 시장상황 및 사업시행자 전략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입주자 모집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마이홈 포털(www.myhome.go.kr)이나 한화건설 인천서창2 꿈에그린 홈페이지(www.dreamapt.co.kr/seochan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인천시 남동구 서창동 718번지)는 11.4일부터 공개된다.

You may also read!

안성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성센터 개소

  – 안성시 소상공인, 전통시장 상인들 대환영 – 안성시는 지난 19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성센터가 한경대학교 산학협력관 2층(안성시 중앙로 327) 개소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 육성과 전통시장, 상점가 지원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서 설립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의 준정부기관으로, 2014년 소상공인진흥원과 시장경영진흥원을 통합하여 출범했으며, 올해 안성을 포함한 용인, 울산, 서귀포 등 4곳에 센터가 추가 개소되어 전국에 총 70개의 지역센터가 운영 중이다. 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성센터가 개소함에 따라 기존에 평택센터를 이용해야만 했던 불편이 해소되고,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해있는 안성시 1만1270여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기술개발 지원, 컨설팅, 정책자금 융자 등 업무가 더욱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성시 전통시장 연합회 이광복 회장은 “그동안 평택에서 업무를 처리해야 해서 불편함이 컸고 소외감 느꼈는데, 이제 안성에도 센터가 생겨서 업무를 보기에 편리할 뿐만 아니라 안성맞춤 고유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기술개발 등에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기대되어 안성 소상인들의 희망이 보인다”며 기뻐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성센터 개소로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등 상점가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평택시, 다양한 보훈정책 추진을 통한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

평택시, 다양한 보훈정책 추진을 통한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내년 1월부터 사망 참전유공자의 배우자에게 지원하는 배우자 복지수당을 현재보다

Read More...

용인시,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 다각적 지원‘눈길’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 다각적 지원‘눈길’ – 용인시, 수출지원사업 통해 올 상반기 109개 기업 277억 상당 수출 상담 진행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