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입학접수 ‘처음학교로’ 이용방법은?

In Main Menu

유치원 원서 접수부터 추첨 결과, 등록까지 가능한 온라인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가 1일부터 서울과 세종, 충북에서 운영이 시작됐다.

교육부는 유치원 접수부터 추첨결과까지 하나의 사이트에서 가능하도록 한 ‘처음학교로’(http://www.go-firstschool.go.kr/) 시스템이 구축돼 올해 서울, 세종, 충북 교육청에서 국·공립유치원과 희망하는 사립유치원 입학에 사용된다고 2일 밝혔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알리미(www.childinfo.go.kr)와 연계돼 사전에 유치원 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참여 유치원의 경우 모집 요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교육부는 “추첨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 개인정보보호 등에 대해 두 차례에 걸쳐 외부전문가의 자문을 거쳤으며, 특정 유아가 의도적으로 당첨될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설명했다.

29일 각 유치원별로 지원한 유아들을 대상으로 유아 정보를 익명처리한 후 무작위 추첨이 진행된다.

‘처음학교로’ 시스템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유치원온라인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홈페이지. (사진 = ‘처음학교로’ (www.go-firstschool.go.kr) 홈페이지)
유치원온라인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사이트.

회원 가입 및 자녀 등록

보호자는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 유아 정보를 입력한다.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보호자나 공인인증서가 없어 시스템 사용이 곤란한 경우에는 해당 유치원을 방문해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올해는 익스플로러 9~11 환경에서 접속이 가능하다. 내년도 전면 시행 시 크롬, 오페라 등 다양한 브라우저 환경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보완할 예정이다.

희망하는 유치원 3개까지 접수 가능

현재 ‘처음학교로’에 참여하는 유치원은 3개 시범교육청 관내 전체 1261개 유치원 중 507개 유치원이다. 이 중 사립유치원은 서울 17개원, 충북 2개원 등 총 19개 유치원이다.

참여 유치원의 목록을 검색하고, 유아별로 희망하는 3개 유치원을 선택하면 일괄 접수되며, 접수증 출력이 가능하다.

특수교육대상자 및 법정저소득층 등 우선모집대상자는 11월 7일부터 11월 10일까지, 일반모집대상자는 11월 22일부터 11월 25일(서울의 경우 11월 21일부터 시작)까지 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29일 시스템 활용 일괄 추첨…선발결과 바로 확인

추첨이 진행되는 이달 29일 ‘처음학교로’ 시스템을 활용해 교육청별 일괄 진행된다.

각 유치원별로 지원한 유아들을 대상으로 유아 정보를 전면 익명처리한 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진행된다.

29일 추첨이 끝나면 보호자는 사이트에서 유치원별 선발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선발결과 확인 방법을 문자(SMS)로 안내할 예정이다.

3개 유치원에 모두 선발됐을 경우라도 1개만 등록이 가능하다. 이 경우 등록한 유치원을 제외한 유치원은 등록이 자동 취소되고 대기자 명단의 유아에게 기회가 제공된다.

3개 모두 탈락한 보호자의 경우 정원을 채우지 못한 유치원에 등록하거나 희망하는 유치원에 대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유치원 등록 기간은 이달 30일부터 12월 2일까지다.

교육부는 ‘처음학교로’가 처음 도입됨에 따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3개 시범교육청 내 상담콜센터를 통해 민원인의 요구나 불편 사항 등을 신속하게 처리해 나갈 예정이다.

ㅐ

문의 : 교육부 유아교육정책과 044-203-6693/6667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여성단체협의회 ‘이웃사랑 여름김치 담그기’

평택시 여성단체협의회 ‘이웃사랑 여름김치 담그기’ 평택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민서)는 지난 22일, 23일 양일간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이웃사랑

Read More...

찬사와 호평 쏟아지는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 상설공연’

“매주 주말, 안성맞춤랜드 남사당공연장으로 오세요!” 안성시립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이 지난 3월부터 매주 주말마다 선보이고 있는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 상설공연’에 많은 관람객의 뜨거운 찬사와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 상설공연’ 온라인 예매를 대행하는 인터파크에 등록된 관객 평점이 6월 24일 기준, 무려 9.9점에 달하고 있다. ‘짜임새 있는 공연이네요(utopia3***)’, ‘10점으론 부족합니다. 너무 알찬 공연이었어요!, 부모님도 좋아하시고 같이 보는 관객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에 절로 기분이 좋아지기도 합니다.(syjh2***)’, ‘감명깊게 잘 봤습니다. 와 전 국민이 한번씩 꼭 봤으면 좋겠습니다. 바우덕이님 외에 모든 연기자분들 그리고 아기들까지 얼마나 연습을 하셨을지요 눈물나게 감동이었어요.(mahab***)’ 등 관객 후기에서도 열띤 반응이 느껴진다. 권호웅 안성시 문화예술사업소장은 “지속적으로 미비점을 보완하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공연의 질을 향상시켜왔다”며 “문화의 도시 안성이 남사당놀이로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이 든다”고 말했다. 한편 중반부를 지나고 있는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 상설공연’은 오는 11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양일간 안성맞춤랜드 내 남사당공연장에서 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영등포구, 청년 예술가 엮어 문화 저변 넓힌다

– 청년 예술가 교류 지원하는 ‘아트넷(Art-net)’ 사업 추진 – 문화기획‧미술‧무용 등 청년 예술가 23명 참여, 24일 발대식 가져 –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