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입학접수 ‘처음학교로’ 이용방법은?

In Main Menu

유치원 원서 접수부터 추첨 결과, 등록까지 가능한 온라인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가 1일부터 서울과 세종, 충북에서 운영이 시작됐다.

교육부는 유치원 접수부터 추첨결과까지 하나의 사이트에서 가능하도록 한 ‘처음학교로’(http://www.go-firstschool.go.kr/) 시스템이 구축돼 올해 서울, 세종, 충북 교육청에서 국·공립유치원과 희망하는 사립유치원 입학에 사용된다고 2일 밝혔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알리미(www.childinfo.go.kr)와 연계돼 사전에 유치원 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참여 유치원의 경우 모집 요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교육부는 “추첨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 개인정보보호 등에 대해 두 차례에 걸쳐 외부전문가의 자문을 거쳤으며, 특정 유아가 의도적으로 당첨될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설명했다.

29일 각 유치원별로 지원한 유아들을 대상으로 유아 정보를 익명처리한 후 무작위 추첨이 진행된다.

‘처음학교로’ 시스템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유치원온라인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홈페이지. (사진 = ‘처음학교로’ (www.go-firstschool.go.kr) 홈페이지)
유치원온라인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사이트.

회원 가입 및 자녀 등록

보호자는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 유아 정보를 입력한다.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보호자나 공인인증서가 없어 시스템 사용이 곤란한 경우에는 해당 유치원을 방문해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올해는 익스플로러 9~11 환경에서 접속이 가능하다. 내년도 전면 시행 시 크롬, 오페라 등 다양한 브라우저 환경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보완할 예정이다.

희망하는 유치원 3개까지 접수 가능

현재 ‘처음학교로’에 참여하는 유치원은 3개 시범교육청 관내 전체 1261개 유치원 중 507개 유치원이다. 이 중 사립유치원은 서울 17개원, 충북 2개원 등 총 19개 유치원이다.

참여 유치원의 목록을 검색하고, 유아별로 희망하는 3개 유치원을 선택하면 일괄 접수되며, 접수증 출력이 가능하다.

특수교육대상자 및 법정저소득층 등 우선모집대상자는 11월 7일부터 11월 10일까지, 일반모집대상자는 11월 22일부터 11월 25일(서울의 경우 11월 21일부터 시작)까지 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29일 시스템 활용 일괄 추첨…선발결과 바로 확인

추첨이 진행되는 이달 29일 ‘처음학교로’ 시스템을 활용해 교육청별 일괄 진행된다.

각 유치원별로 지원한 유아들을 대상으로 유아 정보를 전면 익명처리한 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진행된다.

29일 추첨이 끝나면 보호자는 사이트에서 유치원별 선발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선발결과 확인 방법을 문자(SMS)로 안내할 예정이다.

3개 유치원에 모두 선발됐을 경우라도 1개만 등록이 가능하다. 이 경우 등록한 유치원을 제외한 유치원은 등록이 자동 취소되고 대기자 명단의 유아에게 기회가 제공된다.

3개 모두 탈락한 보호자의 경우 정원을 채우지 못한 유치원에 등록하거나 희망하는 유치원에 대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유치원 등록 기간은 이달 30일부터 12월 2일까지다.

교육부는 ‘처음학교로’가 처음 도입됨에 따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3개 시범교육청 내 상담콜센터를 통해 민원인의 요구나 불편 사항 등을 신속하게 처리해 나갈 예정이다.

ㅐ

문의 : 교육부 유아교육정책과 044-203-6693/6667

You may also read!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주),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전달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주),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전달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주)은 지난달 24일 평택시청 2층 대외협력실에서 평택행복나눔본부로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Read More...

안성시, ‘너희들의 미래를 응원해’ 콘서트 개최

– 고3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힐링 프로그램 마련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1월 29일 남사당 공연장에서, 수험생활을 마친 고3 학생들을 위한 힐링 아티스트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대학과 사회로 나아가게 될 고3 학생들의 새로운 도전과 꿈을 응원하고 격려하고자 시가 지난 2014년부터 꾸준히 개최해 온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아티스트 공연으로 힐링의 장을 마련했다. 관내 고3 학생 및 교사 약 700여명이 참석했으며 어쿠스틱 밴드, 걸그룹, 힙합 듀오 등 학생들의 수요에 맞는 공연 구성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여태까지 열심히 달려온 우리 고3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힐링이 되는 자리였으면 좋겠다”며 “내년부터 청소년에서 성인으로 발돋움하는 만큼 새롭게 맞이하는 인생에서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희망‧행복‧미래도시를 그려보는…영등포구, ‘2022년 정보화 교육 온라인 작품전시회’ 개최

– 12월 1일~9일, 구 홈페이지 및 유튜브 활용한 온라인 전시회 개최 – 사진, 유튜브 숏폼, 메타버스, 유튜브 영상 4부문…심사평가,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