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농업인 새벽시장 연매출 22억 3천, 15만명 방문

In 대구, 칼럼

– 8개월간 매일새벽 제철농산물 공급한 새벽시장 폐장

– 농촌여건을 감안한 현실적인 틈새시장 공략 성공적 평가

 

안성농업인 새벽시장 운영협의회(회장 박운용)는 지난 4월 23일 안성지역의 새로운 명물로 자리 잡은 새벽시장을 개장하여 11월 30일까지 매일 오전5시부터 9시까지 운영된 농업인 새벽시장의 폐장식을 가졌다.

 

운영협의회가 주관한 새벽시장 폐장식에는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한 김학용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지역농협장, 참여농가 등 200여명이 쌀쌀한 날씨임에도 이날 폐장식에 참석해 한해 동안의 농업인의 노고에 대하여 따뜻한 격려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금년도 새벽시장 폐장을 아쉬워하며 내년을 기약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새벽시장은 그동안 220일 동안 매일새벽 장터가 운영되어 200여 회원 농업인들이 직접 생산한 각종 제철 농산물을 당일 수확하여 소비자에게 시중가보다 착한가격으로 공급하는 정례 직거래장터로 자리매김하여 지역시민을 비롯한 인근 수도권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아 왔다.

 

금년 안성농업인 새벽시장은 지난해보다 103%증가한 22억 3천만원의 농산물 판매실적을 달성하였고 연인원 15만명 가량이 새벽시장을 방문하였으며 10여곳에서 새벽시장을 배우기 위해 방문한 것으로 운영협의회는 폐장식 경과보고를 통해 발표했다.

 

폐장식에 참석한 황은성 안성시장은 격려사를 통해‘우리 농업인들이 어려운 농촌현실을 자발적인 로컬푸드 참여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농가소득도 올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켜 준 것에 대하여 깊이 감사드리며 그동안의 노력에 큰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다음 달 4일‘용인시 경관계획 재정비(안)’주민 공청회

– 시청 에이스홀서 오후 3시~5시…2035년 목표로 시의 경관관리 계획과 미래상 담아 – – 경관 권역 재설정 하고 가이드라인 제시…

Read More...

안성시, 2024년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안성시는 오는 6월 17일부터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사업’ 대상자 103가구를 모집한다. 안심패키지는 스마트 도어벨, 스마트 문열림센서, 현관문 이중잠금장치, 창문 잠금장치, 송장지우개 5종으로 무료 제공된다. 신청대상은 안성시에 주민등록을 둔 실제 거주 여성 1인가구와 미성년자녀가 있는 여성 1인가구로 2023년도 사업수혜자는 신청할 수 없으며 사업량 초과 시 우선순위자선정 후 일반신청자는 선착순 선정된다. 우선순위자는 1순위 스토킹・주거침입 등 여성 대상 범죄 피해 여성이고 2순위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이며 3순위 임대차 거주자이다. 신청방법은 경기민원24(https://gg24.gg.go.kr) 사이트 또는 공고문 내에 기재된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이 곤란한 경우에는 안성시청 사회복지과 또는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여성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활용동의서, 주민등록등본이며 우선순위 해당자의 경우 해당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여성1인가구 여성안심패키지를 지원하여 범죄예방 및 여성의 안전한 일상을 돕기 위한 사회안전망 조성이 이루어 지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영등포구, 교통사고 10% 줄인다…‘교통안전 시행계획’ 본격 시행

– 교통사고 저감 등 안전한 교통 환경 구축 위해 4개 분야, 23개 세부사업 추진 – 안전운전 불이행으로 인한 어린이·청소년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