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평택호 해맞이 행사 개최

In 대구

평택시 현덕면(면장 이용면)에서는 2017년 1월 1일 정유년 새해 우리시의 관광명소인 평택호 관광단지 모래톱 공원에서 「2017 평택호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택호 해맞이 행사는 평택호 해맞이 추진위원회(위원장 김기남)에서 추진하며 2006년 시작되어 이번에 11회를 맞이한다.

 

2006년부터 2009년까지는 현덕면에 위치한 마안산(해발 126m)정상에서 산신제 및 해맞이 행사를 개최하였으나,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2010년부터는 평택호로 장소를 변경 추진하여 2016년에는 3,0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하는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평택호에서 바라보는 일출은 평택호 건너편 구릉지대에서 떠올라 평택호의 물빛과 어우러질 때 장관을 이룬다. 평택호 해맞이 추진위원회에서는 행사 당일새해의 평안과 소원성취를 염원하고자 일출 무렵에 맞춰 기원제를 지낼 예정이며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시민들에게 무료로 떡국을 제공할 계획이다.

 

평택호 해맞이 추진위원회 김기남 위원장은 “이번 평택호 해맞이 행사가 우리시의 아름다운 관광자원인 평택호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주민화합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행사 추진에 대한 소감을 피력하였다.

 

정유년 새해 첫날은 평택시 현덕면에 위치한 평택호를 찾아 일출과 함께 새해의 염원을 빌고, 평택호 예술관에 들러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감상하며 신년 계획을 짜는 것도 좋을 듯 하다.

You may also read!

천안시, ‘화학사고 대응 강화’…환경오염 저감 방재장치 비치한다

– 환경부 화학물질안전원, (사)환경책임보험사업단과 업무협약 체결 천안시는 1일 환경부 화학물질안전원, (사)환경책임보험사업단과 주요 거점 ‘환경오염 저감 방재장비 비치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Read More...

제14회 송탄관광특구 한마음대축제, 새로운 시도로 더 풍성하게

제14회 송탄관광특구 한마음대축제, 새로운 시도로 더 풍성하게 사단법인 송탄관광특구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제14회 송탄관광특구 한마음대축제’가 지난 27일(토)과 28일(일) 양일간 평택시 송탄출장소

Read More...

용인특례시, 시와 이상일 시장 음해 경기신문에 민·형사 소송 제기 방침

– 삼가2지구 진입로 관련 경기신문 29·30일자 보도에 재판·수사 통해 거짓 보도 의도 규명하겠다는 단호한 입장 밝혀 – – 국민권익위원회가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