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숲을 가꾸고 소득도 올리는 ‘산림사업 신청’ 서두르세요!

In SLIDER, 칼럼

고흥군은 숲을 가꾸고 소득도 올리는 2017년 산림사업을 1월 말까지 집중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해 산림사업은 조림과 숲가꾸기 사업을 비롯해 산림소득과 국산목재 활용 촉진사업, 주민단체가 참여하는 1마을 1숲가꾸기 등 총 10개 분야의 사업을 신청받는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조림사업 분야는 산주 본인 부담이 10%인 경제림 조림(105ha), 큰나무 조림(40ha), 섬지역 조림(15ha), 유휴토지 조림(5ha) 등 4개 분야의 조림사업과 산주 부담이 전혀 없는 숲 가꾸기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소득사업 분야는 보조 40%, 자부담 60%로 표고 재배사 시설지원, 산림작물 생산단지 조성, 임산물 저장 및 건조시설 지원 사업 등이다.

 

특히, 군은 주민과 단체가 직접 참여해 숲 조성에서부터 사후관리까지 진행하는 ‘1마을 1숲 가꾸기’ 사업을 신청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농어촌주택과 사회복지시설에 지원되는 목재펠릿보일러 보급 지원사업도 신청 가능하다.

 

사업 신청 희망자는 군 환경산림과 및 해당 읍면 사무소를 방문해 사업별 추진계획을 상담 받은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산림은 후대에 물려줄 잠재적 재산이자 100년 이상을 바라보고 투자해야하는 장기적인 특성을 가진 자원이다”며, “산림소득도 올리고 숲도 아름답게 가꾸는 산림사업에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시민 생활환경 만족도 3년 연속 상승

– ‘2025년 사회조사’ 결과 생활환경 만족도 89.8%…교통·안전 등 체감 개선 뚜렷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용인시

Read More...

천안시,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연납하면 10% 감면

– 신청 및 납부기한 2월 2일까지 천안시가 경유 자동차 소유자의 부담을 줄이고 자진 납부를 독려하기 위해 ‘2026년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Read More...

평택시,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한 특례보증 지원사업 추진

평택시,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한 특례보증 지원사업 추진 최대 5천만 원 대출 지원으로 경영 안정 뒷받침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경기침체와 물가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