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마춤’공동브랜드, 11년 연속 소비자 인정 최고의 브랜드 선정

In 대구, 칼럼

안성시(시장 황은성)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안성마춤”이 소비자의 마음속에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 잡아 세대와 계층을 넘어 국민에게 사랑 받는 대한민국 대표 농축산물 공동브랜드로 선정되었다.

 

1월 18일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최한 2017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안성마춤”브랜드가 지자체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퍼스트 클래스에 선정되었다.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은 전국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브랜드

위원회에서 부문별 조사브랜드를 확정하고 ACSI모델을 기반으로 한 전국 소비자조사 및 1:1유선조사를 통해 브랜드 만족도 (품질·서비스 만족도/가격대비만족도/기대배비만족도/재구매 의도/타인추천의도) 및 브랜드 선호도를 소비자가 직접투표하고, 한국 소비자브랜드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하여 최종선정하게 된다.

 

안성마춤 브랜드의 경우에는 6개 항목 5점 척도에서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의도, 선호도 등 평균 3.82점을 얻었으며, 특히 브랜드 선호도분야에서 4.0의 높은 점수를 얻어 11연속으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소비자가 직접 투표하여 선택한 이번 결과를 통해 안성마춤은 안성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경제브랜드를 넘어 대한민국 농특산물의 대표 브랜드로서 그 파워와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으며, 안성시장(황은성)은 “복잡 다양한 농산물 시장 속에서 안성마춤 브랜드 가치를 더욱 견고히 하고 경쟁력 있는 농축산물 생산으로 안성농업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는 원동력으로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여성단체협의회 ‘이웃사랑 여름김치 담그기’

평택시 여성단체협의회 ‘이웃사랑 여름김치 담그기’ 평택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민서)는 지난 22일, 23일 양일간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이웃사랑

Read More...

찬사와 호평 쏟아지는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 상설공연’

“매주 주말, 안성맞춤랜드 남사당공연장으로 오세요!” 안성시립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이 지난 3월부터 매주 주말마다 선보이고 있는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 상설공연’에 많은 관람객의 뜨거운 찬사와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 상설공연’ 온라인 예매를 대행하는 인터파크에 등록된 관객 평점이 6월 24일 기준, 무려 9.9점에 달하고 있다. ‘짜임새 있는 공연이네요(utopia3***)’, ‘10점으론 부족합니다. 너무 알찬 공연이었어요!, 부모님도 좋아하시고 같이 보는 관객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에 절로 기분이 좋아지기도 합니다.(syjh2***)’, ‘감명깊게 잘 봤습니다. 와 전 국민이 한번씩 꼭 봤으면 좋겠습니다. 바우덕이님 외에 모든 연기자분들 그리고 아기들까지 얼마나 연습을 하셨을지요 눈물나게 감동이었어요.(mahab***)’ 등 관객 후기에서도 열띤 반응이 느껴진다. 권호웅 안성시 문화예술사업소장은 “지속적으로 미비점을 보완하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공연의 질을 향상시켜왔다”며 “문화의 도시 안성이 남사당놀이로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이 든다”고 말했다. 한편 중반부를 지나고 있는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 상설공연’은 오는 11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양일간 안성맞춤랜드 내 남사당공연장에서 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영등포구, 청년 예술가 엮어 문화 저변 넓힌다

– 청년 예술가 교류 지원하는 ‘아트넷(Art-net)’ 사업 추진 – 문화기획‧미술‧무용 등 청년 예술가 23명 참여, 24일 발대식 가져 –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