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마춤’공동브랜드, 11년 연속 소비자 인정 최고의 브랜드 선정

In 대구, 칼럼

안성시(시장 황은성)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안성마춤”이 소비자의 마음속에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 잡아 세대와 계층을 넘어 국민에게 사랑 받는 대한민국 대표 농축산물 공동브랜드로 선정되었다.

 

1월 18일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최한 2017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안성마춤”브랜드가 지자체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퍼스트 클래스에 선정되었다.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은 전국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브랜드

위원회에서 부문별 조사브랜드를 확정하고 ACSI모델을 기반으로 한 전국 소비자조사 및 1:1유선조사를 통해 브랜드 만족도 (품질·서비스 만족도/가격대비만족도/기대배비만족도/재구매 의도/타인추천의도) 및 브랜드 선호도를 소비자가 직접투표하고, 한국 소비자브랜드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하여 최종선정하게 된다.

 

안성마춤 브랜드의 경우에는 6개 항목 5점 척도에서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의도, 선호도 등 평균 3.82점을 얻었으며, 특히 브랜드 선호도분야에서 4.0의 높은 점수를 얻어 11연속으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소비자가 직접 투표하여 선택한 이번 결과를 통해 안성마춤은 안성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경제브랜드를 넘어 대한민국 농특산물의 대표 브랜드로서 그 파워와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으며, 안성시장(황은성)은 “복잡 다양한 농산물 시장 속에서 안성마춤 브랜드 가치를 더욱 견고히 하고 경쟁력 있는 농축산물 생산으로 안성농업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는 원동력으로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ou may also read!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주),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전달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주),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전달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주)은 지난달 24일 평택시청 2층 대외협력실에서 평택행복나눔본부로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Read More...

안성시, ‘너희들의 미래를 응원해’ 콘서트 개최

– 고3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힐링 프로그램 마련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1월 29일 남사당 공연장에서, 수험생활을 마친 고3 학생들을 위한 힐링 아티스트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대학과 사회로 나아가게 될 고3 학생들의 새로운 도전과 꿈을 응원하고 격려하고자 시가 지난 2014년부터 꾸준히 개최해 온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아티스트 공연으로 힐링의 장을 마련했다. 관내 고3 학생 및 교사 약 700여명이 참석했으며 어쿠스틱 밴드, 걸그룹, 힙합 듀오 등 학생들의 수요에 맞는 공연 구성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여태까지 열심히 달려온 우리 고3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힐링이 되는 자리였으면 좋겠다”며 “내년부터 청소년에서 성인으로 발돋움하는 만큼 새롭게 맞이하는 인생에서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희망‧행복‧미래도시를 그려보는…영등포구, ‘2022년 정보화 교육 온라인 작품전시회’ 개최

– 12월 1일~9일, 구 홈페이지 및 유튜브 활용한 온라인 전시회 개최 – 사진, 유튜브 숏폼, 메타버스, 유튜브 영상 4부문…심사평가,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