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구제역 및 AI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

In 대구, 미분류

광주시는 최근 경기도 연천을 비롯 타 시군에서 구제역과 조류인플루엔자(AI)가 지속 발생됨에 따라 동원 가능한 모든 행정력을 투입하여 차단 방역에 나서고 있다.

시는 먼저 11일 예정된 정월 대보름 행사를 전격 취소하고, 관내 소와 돼지 등 우제류를 사육하는 160여 농가에 대한 담당공무원을 지정하여 구제역 발생을 사전에 차단한다는 각오다.

아울러 모든 소 사육 농가에 대해서는 9일부터 10일까지 2일 동안 구제역 백신접종으로 초동대응과 접종 후 관리에 철저를 기한다.

이에 앞서 지난 9일 경기도지사 주재로 개최된 ‘구제역 긴급대책회의’와 유병철 NH농협은행 광주시지부장, 민경욱 광주지구축산업협동조합장 등 유관기관이 참석한 ‘광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장(조억동 광주시장) 주재 대책회의’를 통해 인근 시군으로부터 유입될지 모를 구제역 바이러스를 원천 차단하기 위한 거점소독시설을 추가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시는 △가축질병 특별방역대책 상황실 강화 운영 △농가별 담당 공무원 지정 운영 △구제역 정기·수시 예방접종 △전국일제소독의 날 운영 △소독약품 공급 △소규모 사육농가 예방적 도태 처분 △철새 도래지 및 소하천 예찰활동 △축산농가 방문 자제 홍보활동 등 구제역·AI 확산·유입방지를 위하여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한다는 방침이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구제역과 AI로부터 축산 농가를 지키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위기경보 ‘심각단계’에 준하는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예방활동도 중요하지만, 축산농가에서도 철저한 백신 접종 및 축사 내·외부 소독 등 차단 방역활동에 보다 더 철저히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You may also read!

이상일표 용인 ‘L자형’ 반도체 벨트 조성사업 순항

이상일표 용인 ‘L자형’ 반도체 벨트 조성사업 순항 –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최초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 – 이상일표

Read More...

안성맞춤아트홀, 재즈 렉처 콘서트 <재즈 한 모금> 개최

– 재즈에 대해 이야기하는 공연 – – 재즈의 역사부터 관람 매너에 이르기까지 –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예술아카데미는 오는 12월 28일 저녁 7시 30분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재즈 렉처 콘서트 <재즈 한 모금>을 선보인다. 이번 렉처 콘서트에서는 재즈의 역사, 하위 장르, 관람 매너까지 재즈의 모든 것을 알려주며 재즈 밴드의 연주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빅마마의 리더로 잘 알려진 보컬 신연아를 주축으로 아코디언에 데이브 유, 기타 박윤우, 콘트라베이스 송미호로 구성된 재즈 트리오 신연아 재즈 밴드가 선사하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연말 로맨틱한 분위기가 담긴 공연을 관람하며 재즈 장르에 쉽게 입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해설이 있는 재즈 <재즈 한 모금> 콘서트는 오는 12월 7일부터 안성맞춤아트홀 홈페이지 및 현장에서 또는 전화로 접수하며, 티켓 가격은 1만원이다. 이 밖에 재즈 렉처 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안성맞춤아트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031-660-0665~6) 오경섭 기자

Read More...

모차르트와 떠나는 음악여행… 영등포구립여성합창단 제15회 정기연주회 개최

– 12월 1일 오후 7시 30분,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선착순 무료 입장 – 3년 만에 열리는 정기연주회…모차르트, 대관식 미사 등 선보여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