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고삼면, 2018년 국토교통부 『마을정비형 공공주택 공모사업』 대상지 최종선정, 지역 균형발전 기대

In 대구, 울산

안성시(시장 황은성)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2018년 국토교통부 마을정비형 공공주택 공모사업』에 고삼면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국토교통부에서 2018년 마을정비형 공공주택 공모사업에 대한 지자체 설명회 이후 서류심사, 현장 및 최종심사를 거쳐 전국적으로 20 지역이 선정되었으며, 고삼면의 경우 공공임대주택 2개동 80호 건설과 더불어 면소재지, 고삼저수지, 한길학교, 마을주민들이 연계하는 다양한 계획들로 공모사업에 도전하여 최종적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 사업의 가장 큰 특징과 인기요인은 마을계획에 있다. 마을계획이란 마을내에서 개별적으로 이미 추진되고 있던 사업 또는 신규 사업들이 임대주택 사업과 연계성을 가지고 체계적으로 계획 될 있도록 하는 종합계획(마스터 플랜)을 말한다.

이 사업으로 안성시는 마을계획 수립비용을 지원받게 되며, 이를 통해 수립 된 양질의 마을 계획은 주변 지역 정비 및 다른 국비지원 사업(도시재생뉴딜사업 등)에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우리시에서 인구 유입 대책이 가장 시급했던 고삼면 지역의 정주여건 개선은 물론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시민들과 행정, 전문가 및 토지주택공사(LH)가 거버넌스를 구성하여 체계적인 마을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지난해 삼죽면 선정에 이어 연차적으로 고삼면이 공모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우리시 지역 균형발전의 기틀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Join Our Newsletter!

Love Daynight? We love to tell you about our new stuff. Subscribe to newsletter!

You may also read!

국무총리 폭염 대응 농업 현장방문

 안성시의회 신원주 의장은 이낙연 국무총리·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와 연일 지속되는 폭염에 따른 축사 및 농장 관리 대책 현황을 살펴보고 농민들의

Read More...

안성시 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빵’ 취약계층 전달

안성시 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건호, 이달휘)는 지난 9일 대한적십자사 경기 남부 봉사관에서 원곡면 적십자회(회장 이경숙)와 함께 ‘사랑의 빵’을 직접 만들어

Read More...

안성시, 이낙연 국무총리 농가 현장 방문…“폭염피해최소화 힘써 줄 것”

이낙연 국무총리는 지난 9일 오후 폭염 대응상황 점검을 위해 경기도 안성시 미양면에 소재한 양돈 농장과 시설채소 농가를 방문했다. 이번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