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2025년 제15회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글로벌 문화예술도시’ 부문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안성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도시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다. 안성시는 수도권에서 처음으로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문화도시’ 본도시로 지정됐고, 올해는 한・중・일 세 나라가 함께하는 ‘2025 동아시아 문화도시’로도 선정됐다. 이러한 문화도시 기반 조성과 국제 교류 확대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 특히 올해 안성시는 ‘안성맞춤 장인・공예문화 유통의 도시, 문화도시 안성’을 비전으로 내세우고, 다양한 시민 참여형 문화사업을 펼치고 있다. 대표 사업으로는 ’15분 문화교류장’, ‘찾아가는 안성문화장’, ‘문화장페스타’, ‘한・중・일 음식문화교류행사’, ‘동아시아 문화교류전’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지역의 문화예술 산업 기반을 키우기 위한 ‘문화장인학교’, ‘문화상단협의회’도 본격 운영 중이다. 이러한 활동은 문화예술을 일상 속에서 즐기고, 지역과 세계가 문화를 통해 연결되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안성시는 앞으로도 문화 기반을 더욱 넓히고, 지속 가능한 문화정책을 통해 시민 삶의 질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안성시민의 문화적 자부심을 높이고, 글로벌 문화도시로 나아가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함께 만드는 문화정책과 국제 교류를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신뢰도, 사회적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선정되며, 전국 기관과 기업 중 영향력 있는 브랜드에 주어지는 상이다. 오경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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