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미디어센터가 찾아 갑니다.

In 대구

화성시문화재단(대표 권영후)이 운영하는 화성시미디어센터에서는 10월~12월 석 달 간 ‘찾아가는 미디어 문화 활동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찾아가는 미디어 문화 활동 지원 사업’은 화성지역의 계층, 단체 등 곳곳을 직접 찾아가 미디어 현장 강의 등을 펼치는 서비스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을 대상으로 화성시민들의 미디어 문화 향유 기회 및 활용 능력 증진을 위해 진행된다.

‘찾아가는 미디어 문화 활동 지원 사업’은 크게 <찾아가는 미디어 프로그램>과 <미디어 자격증 취득 과정> 등으로 나눠지며 YBM연수원, 대양초등학교 등 25곳에서 「영상제작」 및 「팟캐스트 제작」, 「ITQ 자격 취득」 및 「애니메이션 더빙 교육 지도사 과정」 등 39개 프로그램에 걸쳐 총 244회 가량 추진된다.

이번 사업은 특히 미디어 자격 취득 과정 등을 통한 경력단절여성, 은퇴자 등의 재취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어린이 영상읽기」, 「청소년 아나운서 체험」 등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표현력과 사고력 발달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앞으로도 누구나 미디어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보편적 미디어 문화 복지’ 실현을 위해 동탄2신도시 및 화성시 서/남부권의 찾아가는 미디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며 인문학적 상상력과 미디어 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You may also read!

평택시 미래기술학교 반도체 공정장비 과정 교육생 모집

평택시 미래기술학교 반도체 공정장비 과정 교육생 모집 반도체 공정장비 실무 과정 운영 반도체 산업 취업 희망자에게 직무 경험 기회

Read More...

안성시, 사회적경제 ‘통통장터’ 25일 개최

안성시는 오는 5월 25일 공도 만정리유적공원에서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안성시 사회적경제 통통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 관내 (예비)사회적기업(8), (사회적)협동조합(6), (예비)창업팀(5), 공정무역협의회의 홍보와 판로지원을 위한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자사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회적경제기업이란 빈부격차, 돌봄, 환경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을 말한다. 행사부스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 체험, 판매부스로 운영되며 방문객들은 칠보체험과 미술체험, 달콤한 솜사탕과 팝콘, 시원한 커피와 에이드, 수제 빵과 쿠키, 반려동물 의류제품, 지역농산물 등 다양한 품목들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사회적경제 인식확산을 위해 사회적경제 OX 퀴즈, 공연(마술, 댄스, 음악), 포토존,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이벤트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한 제품들이 지역사회에 널리 홍보되고 판매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안성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가까운 장터, 즐거운 상권…영등포구, 공동마케팅 행사 릴레이 개최

– 구민 물가 부담 완화,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공동마케팅 행사’ 개최 – 선유도역 골목형 상점가, 전통시장 3개소 총 4개소에서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