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 왕들의 휴식처 아산 봉송

In 문화

아산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시작, 아산 시내 전역 28km 달려
17일 천안 유관순 열사 기념관 등 봉송 진행

대전과 세종 봉송을 마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가 16일(토) 조선 왕들의 휴식처 아산을 방문, 성공적으로 봉송을 완료했다.

인천을 시작으로 제주, 경상남도, 전라도 등을 달린 성화봉송단은 대전과 세종을 거쳐 아산을 찾았다. 아산은 조선시대 왕들이 온천욕을 즐긴 온양온천과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영정을 모신 현충사로 유명한 지역이다.

아산을 찾은 성화봉송행렬은 아산 삼성디스플레이를 비롯하여 충무교차로, 온양고등학교 등을 거쳐 온양온천역까지 28km를 달렸다.

성화봉송단은 시내 곳곳을 누비며 성화가 가진 희망과 열정의 불빛을 시민들과 공유했다.

시민들은 30년 만에 찾아온 성화의 불꽃을 거리로 나와 반갑게 환영했다.

주자로는 이영우 아산시 빙상경기연맹 회장을 비롯해 2년 연속 KPGA 대상을 수상한 최진호 프로 등 다양한 이들이 참여해 성화의 불꽃을 옮겨나갔다.

이날 성화의 불꽃은 아산 시내 전역을 달린 후 온양온천역에 거치됐다.

성화가 거치된 온양온천역에서는 18시부터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지역축하행사가 성대하게 펼쳐졌다.

시민합창단은 올림픽 주제가 ‘Let Everyone Shine’을 제창했다. 또 뮤지컬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이 밖에도 올림픽 파트너사인 코카콜라의 ‘LED 인터렉티브 퍼포먼스’가 함께 진행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산에서 봉송을 마친 성화는 17일 천안으로 이동하고 101일간의 여정을 계속 이어나간다. 천안에서 성화의 불꽃은 유관순 열사 기념관을 시작으로 천안시청까지 달릴 예정이다.

한편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시청을 원한다면 유튜브에서 ‘성화봉송 생중계’를 검색하면 된다.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추석 명절 전·후 30일까지 원산지 표시 지도·점검

– 도·소매업체, 음식점 등에서 판매하는 제수, 선물용 농·축·수산물 대상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추석 명절을 전후해 이달 30일까지 명절 다소비

Read More...

안성시, 추(秋)향저격 안성여행 가을세일 페스타(축제) 운영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여행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관광객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 ‘추(秋)향저격 안성여행 가을세일 페스타(축제)’를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타(축제)는 가을철 안성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지와 지역 상권의 할인혜택을 결합하고, 안성쌀?스타필드 이용권 제공 등의 혜택을 지원하는 관광지+지역상권활성화+농산물홍보+대규모점포(스타필드)를 연계하는 합동 프로젝트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으로는 지정된 안성 관광지 한 곳과, 할인 제공 사업장 두 곳을 방문하고, 페스타(축제) 홈페이지에 미션인증(사진 및 영수증)하면 된다. 관광객(안성시민 제외) 주요 혜택으로는 안성쌀 4kg(택배발송) + 스타필드 안성점 카페이용권(5,000원)이 제공되며, 안성시민들의 경우에는 관광객과 동일한 미션을 인증하게 되면 스타필드 안성점 F&B 이용권(5,000원)이 제공된다. ※ 단, 안성쌀은 선착순 600명 한정 페스타(축제) 참여 업체(기간중 자체 할인 또는 서비스 제공)는 숙박시설 8개소, 음식점 16개소, 카페&디저트 24개소 등 총 48개 사업장으로 업체별 할인 및 서비스 제공내역과 이벤트 세부 참여방법은 전용홈페이지(https://anseongtravel.co.kr/)를 참고하면 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안성에서 개최되는 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9/3~9/9)와 바우덕이 축제(10/3~10/6) 등 지역내 대규모 행사 방문객들에게 본 이벤트를 집중 홍보할 예정이며 관광객과 시민 모두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서울시, 연희동 땅 꺼짐 긴급점검… 지반침하 예방에 총력

서울시, 연희동 땅 꺼짐 긴급점검… 지반침하 예방에 총력 – 지반침하 사고 지점 29일(목) 복구 완료하고, 주변 지역 이상징후 지속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