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18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특별상 수상 !

In 문화

평택시(시장 공재광)가 지난 2월 27일(화) 서울 The-K호텔에서 열린‘2018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시상식에서 지역축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대한민국축제콘텐츠 특별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한민국축제콘텐츠 특별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숨쉬는 객사 500년 ‘임금님 만나러 가는 길’」은 평택시민과 주한미군이 함께 모여 500년 전의 과거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시민퍼레이드 컨셉으로 열리는 축제로 2015년에 시작하여 3년 연속 개최하여 왔다.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서울시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2018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지역 축제 중 축제콘텐츠·축제관광·축제경제·축제예술/전통 부문 등에서 차별성, 독창성, 향후 발전성,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축제 20여개를 선정했다.

평택시 관계자는“많은 시민축제와 퍼레이드 중에서 순수한 지역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행사를 주한미군 가족과 함께 만들어 가는 축제로서의 가치를 높게 평가 받은 것 같아 더욱 책임감이 느껴진다”며 “2018년 생생문화재 ‘임금님 만나러 가는 길’은 지역정체성 강화, 주한미군참여 프로그램 강화, 지역주민 화합분위기 조성 등을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다음 달 4일‘용인시 경관계획 재정비(안)’주민 공청회

– 시청 에이스홀서 오후 3시~5시…2035년 목표로 시의 경관관리 계획과 미래상 담아 – – 경관 권역 재설정 하고 가이드라인 제시…

Read More...

안성시, 2024년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안성시는 오는 6월 17일부터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사업’ 대상자 103가구를 모집한다. 안심패키지는 스마트 도어벨, 스마트 문열림센서, 현관문 이중잠금장치, 창문 잠금장치, 송장지우개 5종으로 무료 제공된다. 신청대상은 안성시에 주민등록을 둔 실제 거주 여성 1인가구와 미성년자녀가 있는 여성 1인가구로 2023년도 사업수혜자는 신청할 수 없으며 사업량 초과 시 우선순위자선정 후 일반신청자는 선착순 선정된다. 우선순위자는 1순위 스토킹・주거침입 등 여성 대상 범죄 피해 여성이고 2순위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이며 3순위 임대차 거주자이다. 신청방법은 경기민원24(https://gg24.gg.go.kr) 사이트 또는 공고문 내에 기재된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이 곤란한 경우에는 안성시청 사회복지과 또는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여성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활용동의서, 주민등록등본이며 우선순위 해당자의 경우 해당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여성1인가구 여성안심패키지를 지원하여 범죄예방 및 여성의 안전한 일상을 돕기 위한 사회안전망 조성이 이루어 지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영등포구, 교통사고 10% 줄인다…‘교통안전 시행계획’ 본격 시행

– 교통사고 저감 등 안전한 교통 환경 구축 위해 4개 분야, 23개 세부사업 추진 – 안전운전 불이행으로 인한 어린이·청소년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