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건강리더와 함께 시민의 ‘건강UP 행복UP’

In 스포츠

평택시는 지난 10일부터 걷기어플 ‘워크온’과 함께하는 건강배달 프로그램을 통복시장과 시장 고객센터 및 청년숲에서 운영하고 있다.

시민의 일상생활 속 걷기실천 활성화를 위해 통복시장 건강리더·청년숲 청년상인·통복시장 상인회가 직접 나서 시장 활성화뿐만 아니라 시장을 이용하는 시민의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한다.

통복시장 건강 체조는 매주 월·목요일 10시부터 고객센터 앞에서 실시하며 당일 시장에 방문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매주 금요일 3시부터 청년숲 청년상인들이 진행하는 자녀와 함께하는 건강메세지 프로그램은 통복시장 블로그에서 사전 신청을 받아 참여 할 수 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이 어디에 가든지 건강파트너와 걷기어플을 이용하여 걷기만 해도 건강이 관리되는 평택시를 만들고,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UP 행복UP 걷기사업’을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평택시는 걷기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걷기어플 ‘워크온’ 플랫품을 작년에 구축하여 올해 실용화했으며,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워크온’을 설치해 다양한 건강파트너 챌린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You may also read!

안성시 고향사랑 기부한 나는야! 도시농부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오는 3월 7일부터 고향사랑 실천하고 도시농업 체험하는 공공텃밭 도시농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도심 속 전원생활을 꿈꾸는 출향민 등을 위해 보개면 복평리 안성맞춤랜드와 공도읍 용두리 총 2개의 텃밭 분양권 50구좌(랜드 20구좌, 공도 30구좌)를 답례품으로 제공한다. 안성맞춤랜드에는 남사당공연장, 천문과학관, 캠핑장 등이 있고 공도읍 텃밭 주변에는 안성 스타필드가 있어 주말농장과 함께 안성 관광을 즐길 수 있다. 안성시에 10만원의 고향사랑 기부 후 텃밭 분양권을 답례품으로 선택하면 10㎡(3평) 크기의 텃밭을 추첨 없이 분양받을 수 있다. 답례품은 선착순으로 3월 7일부터 14일까지 제공되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매년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있는 공공텃밭 분양권은 이제 입소문을 타 안성시 인기 답례품으로 자리잡았다”며 “올해에도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시고 도시농부가 되어 주말농장을 운영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금은 1인당 2,000만원 한도 내에서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다.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10만원 초과금액은 16.5%)와 기부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어 실제로 10만원 기부 시 13만원의 혜택이 돌아간다. 김용관 기자

Read More...

평택시, 불법 정당 현수막 강력 단속……

평택시, 불법 정당 현수막 강력 단속…… 옥외광고물법 위반 집중 점검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옥외광고물법 제8조(적용배제)를 위반한 정당 현수막에 대한 단속을

Read More...

용인특례시, 중소기업 ‘기술지원 사업’ 참여 기업 모집

– 기술닥터 사업·스마트공장 지원·스타기업 육성 등…사업별 홈페이지 공고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술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