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현덕면 ‘기관단체와 함께하는 일제대청소’실시

In 사회

평택시 현덕면(면장 김천웅)는 지난 22일 ‘쓰레기제로화! 깨끗한 도시 평택’을 위한 일환으로 이장협의회 등 8개 기관단체와 공무원, 마을주민 등 80여명이 참여하여 현덕면 권관리 평택호예술회관 뒤편 노랑바위 주변에서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평택호예술회관 뒤편 노랑바위 주변은 시민들이 자주 찾는 장소로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이 버리고 간 음식물쓰레기 및 각종 불법 폐기물 등으로 더럽혀진 곳으로 현덕면에서도 주기적으로 청소하고 있으나, 돌 틈 속 깊게 박힌 쓰레기까지 모조리 수거하기엔 역부족이었다.

이번 정화활동은 기관단체와 손을 잡고 바위 틈 속 쓰레기와 시민들이 다니는 모래사장으로 떠밀려 온 쓰레기 등을 일제히 정화하는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각 단체가 합동으로 정화활동을 실시하여, 약 2톤의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

김천웅 현덕면장은 “무덥고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각 기관단체 회원들과 마을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결 정화활동을 전개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현덕면는 관내 8개단체로부터 1구역 1담당제를 지정하여 매월 청결 운동에 자율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고, 연중 분기별로 각 단체합동으로 정화활동을 하고 있다.

You may also read!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안성시 자전거 지도」 홈페이지 게시

안성시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안성시 자전거 지도」를 제작하여 시청 누리집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전거 지도에는 자전거 상식 및 안전 수칙, 안성시 자전거 보험 등 시민들이 자전거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가 등록되어 있다. 특히 인쇄물로 배부되는 방식 대신 누리집에 게시하여, 시민 누구나 컴퓨터 또는 휴대 전화를 이용하여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지도를 내려받아 필요할 때 언제든 활용할 수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자전거는 친환경 교통수단이자 시민 건강을 위한 중요한 이동 수단이며 이번 자전거 지도를 통해 안전하고 즐겁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자전거 지도」는 안성시청 누리집(안성소개→안성지도→자전거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안전, 편의 높인다 …준비상황 점검

– 축제장 안전점검 및 안전관리 계획 등 점검 천안시가 오는 24일부터 닷새간 천안시와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리는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성공

Read More...

평택시, 정부․지자체 최초 ‘AI시장’과 함께 미래 비전 선포

평택시, 정부․지자체 최초 ‘AI시장’과 함께 미래 비전 선포 AI와 반도체로 미래도시 도약, 기술로써 시민과 혁신을 잇는 길을 찾다 평택시(시장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