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해양안전 페스티벌 행사 개최

In Video

2018 해양안전 페스티벌 행사 개최

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종호) 해양안전체험센터는 평택시 관내 청소년 및 시민을 대상으로 『2018 해양안전 페스티벌』 행사를 오는 10월13일(토) 진위천 유원지 물놀이장 일대에서 개최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코스모스 둘레길 건강걷기대회, 해양체험부스운영, 해양안전(포스터)공모전, 가족 종이배만들어 타보기, 단체 10인승 고무보트경주 가 진행되며, 다양한 체험시설과 축하공연 그리고 푸짐한 경품추첨 행사등이 준비되어 있다.

해양체험부스는 해군2함대, 평택해양경찰서, 송탄소방서, 해양환경관리공단, 선박안전기술공단등이 참여하며, 해양안전(포스터)공모전은 접수기간내 작품을 출품해야만 심사대상이며, 출품작 전체는 2018국민참여 해양안전 공모전에 단체로 출품할 예정이고, 종이배만들어 타보기 와 10인승 보트경주에서 우승하면 소정의 상품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해양안전체험선/카약/대나무똇목/외나무다리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해양안전체험선은 세월호사고 이후 주목받는 해양안전체험 시설로써 직접 탑승해서 내부를 관람할 수 있는 이색 체험시설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10월 9일까지 참가자 사전접수를 꼭 해야 봉사시간 2시간이 인정되고 참가비는 무료다, 특히 종이배 만들어 타보기는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단위 20팀, 10인승 고무보트경주는 학생단체 20팀 까지만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사전접수자에 한해서 추첨을 통해 재난안전키트와 미니 모타보트를 현장에서 지급한다.

운영 관계자는 “평택시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캠페인을 통해 해양안전의 중요성과 안전문화를 확산하여 해양안전의식을 고취시키게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참가신청: (재)평택시청소년재단(www.pyf.kr)
문의: 031-610-4503 담당자: 010-3029-2600

You may also read!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역균형발전 이루려면 지역에 맞는 산업을 창출하고 새로운 산업생태계를 만들어야”…”다른 지역에서 잘 진행되는 산업을 억지로 떼서 이전하는 것은 옳지 않다”

– 24일 오후 ‘MBN 토요와이드’ 출연해 용인의 반도체 클러스터 지방이전 주장 조목조목 반박 – – 이 시장 “대통령이 결정된

Read More...

안성시, 주거위기가구 위해 긴급지원주택 지원

난, 가정폭력, 강제퇴거 등 주거위기 상황에 처한 시민을 위해 월 임대료 없이 최대 6개월 거주 가능한 긴급지원주택 6호를 무상 지원한다. 기존 안성2동 1호에 올해 미양면 5호를 추가해 총 6개호를 운영하며, 관리비・공과금만 납부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가정폭력・학대・전세사기・강제퇴거 등 각종 위기 상황에 처했지만 다른 주거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안성시민이다. 긴급지원주택은 13평 내외 면적으로 공실 상황 등을 고려해 수혜 가구를 선정하며, 스스로 주거지를 마련하지 못할 경우 주거복지센터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지원사업과 연계해 안정된 보금자리를 찾도록 돕는다. 시 관계자는 “긴급지원주택과 각종 지원사업이 주거위기 가구의 안정적 주거 확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주택과(☎031-678-3128), 주거복지센터(☎031-6190-1501),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3일(금)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