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해양안전 페스티벌 행사 개최

In Video

2018 해양안전 페스티벌 행사 개최

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종호) 해양안전체험센터는 평택시 관내 청소년 및 시민을 대상으로 『2018 해양안전 페스티벌』 행사를 오는 10월13일(토) 진위천 유원지 물놀이장 일대에서 개최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코스모스 둘레길 건강걷기대회, 해양체험부스운영, 해양안전(포스터)공모전, 가족 종이배만들어 타보기, 단체 10인승 고무보트경주 가 진행되며, 다양한 체험시설과 축하공연 그리고 푸짐한 경품추첨 행사등이 준비되어 있다.

해양체험부스는 해군2함대, 평택해양경찰서, 송탄소방서, 해양환경관리공단, 선박안전기술공단등이 참여하며, 해양안전(포스터)공모전은 접수기간내 작품을 출품해야만 심사대상이며, 출품작 전체는 2018국민참여 해양안전 공모전에 단체로 출품할 예정이고, 종이배만들어 타보기 와 10인승 보트경주에서 우승하면 소정의 상품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해양안전체험선/카약/대나무똇목/외나무다리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해양안전체험선은 세월호사고 이후 주목받는 해양안전체험 시설로써 직접 탑승해서 내부를 관람할 수 있는 이색 체험시설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10월 9일까지 참가자 사전접수를 꼭 해야 봉사시간 2시간이 인정되고 참가비는 무료다, 특히 종이배 만들어 타보기는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단위 20팀, 10인승 고무보트경주는 학생단체 20팀 까지만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사전접수자에 한해서 추첨을 통해 재난안전키트와 미니 모타보트를 현장에서 지급한다.

운영 관계자는 “평택시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캠페인을 통해 해양안전의 중요성과 안전문화를 확산하여 해양안전의식을 고취시키게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참가신청: (재)평택시청소년재단(www.pyf.kr)
문의: 031-610-4503 담당자: 010-3029-2600

You may also read!

천안시, 전세사기 피해주택 신속 지원…피해주택 양성화 심의

– 위반 건축물 양성화 절차 거쳐 매입 가능토록 천안시가 전세사기 피해주택 신속 지원에 나섰다. 천안시는 지난 16일 ‘전세사기 피해주택

Read More...

안성시-평택안성지역노조 ‘2025년 임금협약’ 체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1일 안성시청에서 공무직 노조인 평택안성지역노동조합(위원장 김기홍)과 ‘2025년 공무직 임금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임금협약은 지난 5월 22일 상견례를 시작으로 총 4차례의 실무교섭과 2차례의 실무협의를 거쳐, 노사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임금협약이 체결되었다. 2025년도 임금협약에는 공무직 근로자의 처우를 개선하는 방안으로 전년 대비 기본급 3% 인상과 함께 전 호봉 간 정액 추가 인상이 포함됐다. 안성시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노사가 소통하며 원만한 합의를 이룬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노사 간 상생을 바탕으로 시민을 위해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안성시에는 현재 공무원 1,300여 명, 청원경찰 20여 명, 공무직 200여 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 중 120여 명의 공무직 직원이 노동조합에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용인특례시, 자은근린공원 재해 예방공사 완료

– 인도와 접한 비탈면 토사 유출 막기 위해 조경석?배수로 설치, 노후 계단 교체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집중호우로 인한 사고를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