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0 하수도 관련 본예산 국비 60억 원 확보

In 경제

안성시가 2020년도 본예산 편성에서 하수도 사업과 관련해, 국비 6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에 확보된 예산을 ▲안성처리구역 노후 하수관로 정비사업 13억 5천만 원 ▲안성처리구역 차집관로 개량사업 5억 원 ▲안성처리구역 오수관로 신설사업(1단계) 5억 원 ▲평장·미산1 소규모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1억 9천만 원 등 사업에 60억 원을 편성 ·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안성시 하수사업소장 등 관련 공무원들은 지난 7월, 환경부를 방문하고 지역구 국회의원과 면담을 갖는 등, 부족한 시 예산을 보충하고 하수 관련 사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동분서주해왔다.

현재 안성시의 20년 이상 노후하수관로는 약 188km로, 시는 지난 2015년 ‘안성처리구역 노후 하수관로 정밀조사용역(1차)’를 통해 7km 구간에 대한 조사를 완료했으며, 올해 10월부터 2차 용역을 발주해 나머지 181km에 대해서도 정밀조사를 추진할 방침이다.

시는 이번 예산확보로 1차 용역에서 조사된 노후하수관로 7km 교체 등 하수도 전반 분야에 대한 공사를 통해, 지반침하를 사전 예방하고 노후하수관을 선제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노후 하수관거 정비, 소규모하수처리시설 등 안성의 하수도분야 기초를 더욱 탄탄하게 하여 주민들에게 편의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생명 존중 안심마을 운영

평택시, 생명 존중 안심마을 운영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읍면동 단위의 생명 존중 문화 조성과 지역사회의 촘촘한 자살 예방 안전망 구축을

Read More...

용인특례시, “동백IC(가칭) 건설사업 추진에 탄력”

– 지난 18일 시 지방투자심사 통과…시비 약 1137억원 투입해 2029년 완공 목표 – 영동고속도로에 동백IC를 설치하는 사업이 마침내 탄력을

Read More...

영등포구,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사업 대상 및 범위 확대

– 올해부터 지원 대상 및 보증 범위 확대…전세·반전세·월세 및 전 연령 지원 – 최대 30만 원 지원…전세 사기 피해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