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야외활동시 진드기를 주의하세요!

In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최근 본격적인 농촌지역의 농번기 시작 및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위축됐던 시민들의 야외활동이 늘면서 국내 농촌과 산, 들에 서식하는 야생 진드기가 옮기는 진드기매개감염병(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 SFTS) 발생 증가가 우려되고 있다고 밝혔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법정 제3급감염병으로, SFTS바이러스를 보유한 작은소피참진드기에 물린 후 1~2주의 잠복기를 거쳐 갑자기 구토‧복통‧설사와 같은 소화기 증상이나 고열‧근육통 같은 몸살 증상이 나타나면 SFTS를 의심해 볼 수 있다.

코로나19와도 증상이 비슷하기 떄문에 구분이 필요하다. 특히 고령자에서는 더 주의가 필요하므로, 야외활동 후 2주 이내에 증상발현 시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한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무엇보다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으로, 농번기때 밭이나 야산 등에서 작업을 할 때는 팔다리 노출을 최소화 하고, 노출 부위에 진드기 기피제를 뿌릴 것, 야외활동 후 목욕과 옷 갈아 입기 등을 권고한다”며, “야외 활동 시 잔디밭 보다는 돗자리 위에 앉고 풀밭에서 용변을 보는 행위를 자제하고 등산 시에는 긴팔 옷과 넓은 모자를 착용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는 야생진드기 매개로 인한 증증열성혈소판증후군(SFTS) 및 쯔쯔가무시증 예방을 위해 소풍정원, 부락산, 진위천유원지 등 11개소에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를 설치·운영하며 많은 활용을 홍보하고 있다.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나선다

평택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나선다 – 평택사랑상품권 10억원 구매해 임직원에 제공 –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Read More...

안성시 일죽면, ‘일죽면 발전 및 번영 기원’ 산행 및 청렴캠페인 실시

  안성시 일죽면에서는 가정의 달 5월의 첫날부터 일죽면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며 마곡산 산행에 나섰다. 이날 산행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하여 일죽면 기관사회단체장 및 이장단협의회 등 50여명이 참여하였고, 일죽면 월정리 및 화곡리, 고은리 일원의 시유지 활용방안과 도로 확장공사 등에 대해 논의하며 일죽면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산행과 함께 진행된 간담회를 통해 지역 간 불균형과 지속가능한 도시, 권역별 맞춤발전계획 운영 등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일죽면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는 산행 및 간담회에 참여해 주신 모든 단체장 및 이장님들께 감사드리고, 지역 간 불균형 해소 및 일죽면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죽면에서는 이날 청렴도 향상 정책의 일환으로 청렴캠페인도 실시하여 청렴의식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백군기 용인시장, 근로자의 날 기념 11명 표창 격려

백군기 용인시장, 근로자의 날 기념 11명 표창 격려 백군기 용인시장은 30일 시장실에서 근로자의 날을 기념해 산업현장에서 노사관계 안정과 협력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