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야외활동시 진드기를 주의하세요!

In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최근 본격적인 농촌지역의 농번기 시작 및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위축됐던 시민들의 야외활동이 늘면서 국내 농촌과 산, 들에 서식하는 야생 진드기가 옮기는 진드기매개감염병(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 SFTS) 발생 증가가 우려되고 있다고 밝혔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법정 제3급감염병으로, SFTS바이러스를 보유한 작은소피참진드기에 물린 후 1~2주의 잠복기를 거쳐 갑자기 구토‧복통‧설사와 같은 소화기 증상이나 고열‧근육통 같은 몸살 증상이 나타나면 SFTS를 의심해 볼 수 있다.

코로나19와도 증상이 비슷하기 떄문에 구분이 필요하다. 특히 고령자에서는 더 주의가 필요하므로, 야외활동 후 2주 이내에 증상발현 시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한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무엇보다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으로, 농번기때 밭이나 야산 등에서 작업을 할 때는 팔다리 노출을 최소화 하고, 노출 부위에 진드기 기피제를 뿌릴 것, 야외활동 후 목욕과 옷 갈아 입기 등을 권고한다”며, “야외 활동 시 잔디밭 보다는 돗자리 위에 앉고 풀밭에서 용변을 보는 행위를 자제하고 등산 시에는 긴팔 옷과 넓은 모자를 착용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는 야생진드기 매개로 인한 증증열성혈소판증후군(SFTS) 및 쯔쯔가무시증 예방을 위해 소풍정원, 부락산, 진위천유원지 등 11개소에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를 설치·운영하며 많은 활용을 홍보하고 있다.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시민 생활환경 만족도 3년 연속 상승

– ‘2025년 사회조사’ 결과 생활환경 만족도 89.8%…교통·안전 등 체감 개선 뚜렷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용인시

Read More...

천안시,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연납하면 10% 감면

– 신청 및 납부기한 2월 2일까지 천안시가 경유 자동차 소유자의 부담을 줄이고 자진 납부를 독려하기 위해 ‘2026년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Read More...

평택시,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한 특례보증 지원사업 추진

평택시,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한 특례보증 지원사업 추진 최대 5천만 원 대출 지원으로 경영 안정 뒷받침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경기침체와 물가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