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0. 제2차 정기 노사협의회 개최

In 경기, 안성

안성시, 2020년 2분기 정기 노사협의회 개최

안성시는 지난 7일 시 본청 2층 상황실에서 양측 노사협의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2분기 정기 노사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무직 직원들의 근무여건 개선, 처우개선, 고충처리 등 총 6건의 대해 협의했으며, 공무직 근무여건 개선과 사기진작의 필요성에 대해 노사양측이 인식을 같이했다. 

김종명 행정과장은 “노측과 사측의 협력적 동반관계를 실현해 나가고 근로자들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과 복지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고 밝혔으며, “현재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노사 양측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성시는 근로자의 복지증진과 건전한 시정발전을 도모하는 등 선진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정기적으로 노사협의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고충처리위원회를 설치해 근로자의 고충을 청취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다.

김영석 기자

You may also read!

평택서 펼쳐지는 첫 ‘한미 동맹 주간’ 교류와 화합의 무대

평택서 펼쳐지는 첫 ‘한미 동맹 주간’ 교류와 화합의 무대 9월 8일 강좌와 9일 공모전으로 시작 본 행사(9월 29일~10월 2일)까지

Read More...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안성시 자전거 지도」 홈페이지 게시

안성시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안성시 자전거 지도」를 제작하여 시청 누리집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전거 지도에는 자전거 상식 및 안전 수칙, 안성시 자전거 보험 등 시민들이 자전거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가 등록되어 있다. 특히 인쇄물로 배부되는 방식 대신 누리집에 게시하여, 시민 누구나 컴퓨터 또는 휴대 전화를 이용하여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지도를 내려받아 필요할 때 언제든 활용할 수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자전거는 친환경 교통수단이자 시민 건강을 위한 중요한 이동 수단이며 이번 자전거 지도를 통해 안전하고 즐겁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자전거 지도」는 안성시청 누리집(안성소개→안성지도→자전거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안전, 편의 높인다 …준비상황 점검

– 축제장 안전점검 및 안전관리 계획 등 점검 천안시가 오는 24일부터 닷새간 천안시와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리는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성공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