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가져

In 경기, 사회

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권순광, 민간위원장 이재호)에서는 8일 양성면 소재 식당에서 생일을 맞이한 어르신 2분을 모시고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마을이장, 부녀회장, 노인회장, 마을어르신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약 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생일을 맞이하신 어르신을 모시고 점심식사를 하고 선물과 꽃바구니, 떡케이크를 증정한 후 사진관에서 장수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권순광 양성면장은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라 올 해 두 번째 치러지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축소하여 진행하였지만, 이 자리가 이웃 간의 정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며 “오늘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실 수 있도록 자리 마련에 수고해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따뜻한 정이 살아있는 양성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재호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드리고 더욱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들을 돌아보고 살피는 일에 양성면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 모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You may also read!

용인시, 국제대학생 교류 강화 위해 4자 협약 체결

용인시, 국제대학생 교류 강화 위해 4자 협약 체결 – 명지대학교·중국 태안시·산동제일의과대학 상호 협력 약속 – 용인시는 16일 국제대학생 교류를

Read More...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대체교사 지원사업’ 추진

지난 5월 개소한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한은숙)에서는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위해 ‘대체교사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대체교사 지원사업’이란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연가 및 보수교육 등으로 보육 공백이 발생 시 대체교사를 파견하여 어린이집의 원활한 운영을 돕는 사업이다. 올해 상반기,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연차(113건) 및 질병(13건), 가족 관련(3건) 등의 사유로 보육교사 부재 시 대체교사를 지원하였으며, 대체교사를 지원받은 어린이집의 97%가 사업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또한, 센터에서는 대체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영유아의 개별특성에 맞춘 정서 지원 교육 및 놀이, 영유아 중심 보육 교육 등을 다양한 직무 교육을 실시하여, 좀 더 발전적인 교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은숙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대체교사의 역량 강화 및 추가채용 등을 통해 보육 공백의 발생을 최소화하고, 보육교사가 자유롭게 연가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그간 보육교사들이 일이 있어도 편하게 휴가를 쓸 수 없었는데, 대체교사 지원사업이 보육교사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안정적인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평택시 늘어나는 ‘1인 가구’ 지원 속도낸다

평택시 늘어나는 ‘1인 가구’ 지원 속도낸다 – 1인 가구 지원을 위한 TF회의 개최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5일 늘어나는 1인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