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연천상담소, 연천교육지원청과 폐교 활용 방안 논의

In 경기

경기도의회 유상호 의원(더민주·연천)은 28일 경기도의회 연천상담소에서 연천교육지원청 경영지원팀과 폐교된 대광중학교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의회 연천상담소, 연천교육지원청과 폐교 활용 방안 논의.

임윤재 경영지원과장은 “폐교 활용 방안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하고 있다고 밝히며, 폐교 운영 방안으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베이스캠프 체험 프로그램, 지역주민 참여로 수익창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재배·시설·교육·유통까지 이루어지는 스마트 팜 교육장, 아이들과 학부모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캠핑장 등 여러 가지 활용 방안을 모색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유상호 의원은 “폐교는 오래 비워두면 노후화가 심화 되므로 여러 가지 방안으로 접근하면서 지역에 도움 되는 시설이 들어올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의원은 “여러 가지 방안을 열어놓고 지역주민과 함께 전체적으로 검토하여 지역사회, 지자체에서도 관심을 갖고 소통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해법 방안을 찾아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 등을 수렴하고 관계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생명 존중 안심마을 운영

평택시, 생명 존중 안심마을 운영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읍면동 단위의 생명 존중 문화 조성과 지역사회의 촘촘한 자살 예방 안전망 구축을

Read More...

용인특례시, “동백IC(가칭) 건설사업 추진에 탄력”

– 지난 18일 시 지방투자심사 통과…시비 약 1137억원 투입해 2029년 완공 목표 – 영동고속도로에 동백IC를 설치하는 사업이 마침내 탄력을

Read More...

영등포구,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사업 대상 및 범위 확대

– 올해부터 지원 대상 및 보증 범위 확대…전세·반전세·월세 및 전 연령 지원 – 최대 30만 원 지원…전세 사기 피해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