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시민참여위원회’ 출정…공감과 참여의 시정실현

In 안성

 

안성시는 16일 안성맞춤아트홀에서 2021년 제1차 안성시 시민참여위원회 및 분과위원회별 주제토론 회의를 개최했다.

분과위원회별 토론 주제는 지난달 각 분과위원회의 위원장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하여 관련부서 담당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심도 있게 논의되었다.

안성시 시민참여위원회는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고 이해관계가 첨예한 문제일수록 시민참여위원회에서 공론화되고 논의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방침아래, 용인SK 반도체 산업단지, 양성축산 복합산업단지, 한경대학교 통합, 축산분뇨처리장 등 안성시의 주요현안들을 빠짐없이 포함하여 회의를 진행했다.

원활한 회의를 위해 관련부서 공무원은 미리 회의 자료를 준비하고 토론내용을 정리하였으며, 시민참여위원회에서도 자체 토론 자료와 질의응답 자료 등을 성의 있게 준비하여 주도적으로 회의에 임했다.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전체 회의 없이 사무실별로 개최된 분과위원회에 모두 방문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시민참여위원회가 위원님들의 의견뿐만 아니라 좀 더 많은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수렴하여 논의하는 진정한 의미의 시민참여위원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가장 직접적이고 강력한 시민참여제도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시민참여위원회 위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김보라 안성시장은 시민참여위원회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분과위원회를 7개 분과 50명으로 확대하고, 10명의 분야별 전문가를 추가 위촉하였다. 또한 분과별로 관계부서의 팀장급 7명을 Facilitater로 지정하여 분과위원회의 기능을 강화하고 논의된 내용들이 효과적으로 환류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도록 하였다.

강병권(시민연대 대표) 민간위원장은 “조례개정 후 안성시 시민참여위원회의 공식적인 출범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시민참여위원회가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다른 많은 위원회의 모범적인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시민참여위원회 분과위원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은 자체 분과위원회 회의를 거쳐 의견서 형태로 관련 부서에 전달될 예정이며, 다음 시민참여위원회 분과회의는 다음 달 8일에 열릴 예정이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제18회 죽주대고려문화축제 개최

  – 죽산면, 산성(山城)안의 감동! 행복한 만남! – 제18회 죽주대고려문화축제가 오는 9월 30일(토)부터 10월 1일(일)까지 2일간 동안성시민복지센터(죽산면 남부길 60)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8번째를 맞이하는 축제는 산성축조 이후 단 한 번도 적의 침입을 허용하지 않았다는 죽주산성과 몽고군의 침입에 맞서 대승을 이끈 송문주 장군의 위상을 후대에 알리고자 진행된다. 2019년 이후 약 3년만에 개최되었던 2022년도 제17회 죽주대고려문화축제가 성황리에 진행되어 이번 제18회 축제에 면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축제 개막식은 9. 30.(토) 18:00에 개최되며, 폐막식은 다음 날(10월 1일) 21:00에 불꽃놀이와 함께 진행된다. 축제 주요 행사로는 ▲타악 퍼포먼스 공연, ▲죽주노래자랑, ▲죽주대고려팔씨름대회, ▲송문주장군 전투 재현극, ▲각종 체험부스, ▲지역가수 및 특별초청가수 공연이 펼쳐지며, 푸짐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죽주노래자랑 9. 1.(금)부터 9. 20.(수)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안성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므로 신청하고자 하시는 분은 안성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참고로 죽주가요제 예선은 9.30.(토) 13:30부터, 본선은 10.1.(일) 19:00부터 진행되며, 본선의 경우 sk브로드밴드 기남방송 TV 녹화방송 예정이다. 박희수 축제위원장은 “죽주대고려문화축제는 옛 죽주의 영광과 문화를 재현하는 축제로, 풍성한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들이 옛 죽주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우상혁 우승은 대한민국과 용인을 빛내 준 큰 경사”

– 이 시장 “용인의 자랑인 우 선수에게 축하와 감사의 뜻 전한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도 좋은 성적 기대” –   이상일

Read More...

영등포구, 클래식 선율과 함께 하는‘공상과학(SF) 북 콘서트’개최

-19(화) 오후 7시 구청 별관 강당, 공상과학(SF) 소설의 새 지평을 연 ‘김초엽 작가’와의 만남 -현악 3중주 공연, 책에 대한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