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삼죽면행복마을관리소, ‘소소한 행복 냉장고 홈케어 서비스’ 실시

In 안성

안성시 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21일 삼죽면 외토마을에 거주하는 윤 모 씨를 방문하여 ‘소소한 행복 냉장고 홈케어 서비스’를 진행했다.

‘소소한 행복 냉장고 홈케어 서비스’는 삼죽면 27개 마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이웃들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냉장고 정리와 수납을 도와주는 삼죽면 행복마을관리소의 특색사업이다.

이번 서비스 대상자인 윤 모 씨는 90세가 넘은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으로, 이날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가 직접 가정에 방문하여 냉장고 청소 및 고압스팀살균, 정리정돈 등을 실시했다.

김진관 삼죽면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소소한 행복 냉장고 홈케어 서비스’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따뜻한 이웃의 정을 느끼는 계기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죽면행복마을관리소는 ‘소소한 행복 냉장고 홈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2월 17일 행복마을지킴이를 대상으로 냉장고 홈케어 기초교육을 진행하는 등 사업 시행에 만전을 기해왔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역균형발전 이루려면 지역에 맞는 산업을 창출하고 새로운 산업생태계를 만들어야”…”다른 지역에서 잘 진행되는 산업을 억지로 떼서 이전하는 것은 옳지 않다”

– 24일 오후 ‘MBN 토요와이드’ 출연해 용인의 반도체 클러스터 지방이전 주장 조목조목 반박 – – 이 시장 “대통령이 결정된

Read More...

안성시, 주거위기가구 위해 긴급지원주택 지원

난, 가정폭력, 강제퇴거 등 주거위기 상황에 처한 시민을 위해 월 임대료 없이 최대 6개월 거주 가능한 긴급지원주택 6호를 무상 지원한다. 기존 안성2동 1호에 올해 미양면 5호를 추가해 총 6개호를 운영하며, 관리비・공과금만 납부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가정폭력・학대・전세사기・강제퇴거 등 각종 위기 상황에 처했지만 다른 주거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안성시민이다. 긴급지원주택은 13평 내외 면적으로 공실 상황 등을 고려해 수혜 가구를 선정하며, 스스로 주거지를 마련하지 못할 경우 주거복지센터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지원사업과 연계해 안정된 보금자리를 찾도록 돕는다. 시 관계자는 “긴급지원주택과 각종 지원사업이 주거위기 가구의 안정적 주거 확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주택과(☎031-678-3128), 주거복지센터(☎031-6190-1501),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3일(금)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