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삼죽면행복마을관리소, ‘소소한 행복 냉장고 홈케어 서비스’ 실시

In 안성

안성시 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21일 삼죽면 외토마을에 거주하는 윤 모 씨를 방문하여 ‘소소한 행복 냉장고 홈케어 서비스’를 진행했다.

‘소소한 행복 냉장고 홈케어 서비스’는 삼죽면 27개 마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이웃들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냉장고 정리와 수납을 도와주는 삼죽면 행복마을관리소의 특색사업이다.

이번 서비스 대상자인 윤 모 씨는 90세가 넘은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으로, 이날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가 직접 가정에 방문하여 냉장고 청소 및 고압스팀살균, 정리정돈 등을 실시했다.

김진관 삼죽면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소소한 행복 냉장고 홈케어 서비스’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따뜻한 이웃의 정을 느끼는 계기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죽면행복마을관리소는 ‘소소한 행복 냉장고 홈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2월 17일 행복마을지킴이를 대상으로 냉장고 홈케어 기초교육을 진행하는 등 사업 시행에 만전을 기해왔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청년키움식당 평택점, 3기 ‘요호-그릭요거트’팀 수료식 및 4기 ‘율마-마르쉐’팀 소개

청년키움식당 평택점, 3기 ‘요호-그릭요거트’팀 수료식 및 4기 ‘율마-마르쉐’팀 소개 – 식당내에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사)한국식문화디자인협회와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

Read More...

안성시, 죽산면 주민자치위원회 한겨레중・고등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안성시 죽산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5일 북한이탈 청소년들이 다니는 한겨레 중・고등학교 학생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그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했다. 죽산면 주민자치 위원회는 2021년 특색사업으로 통일동산 가꾸기 및 꿈꾸는 고구마 재배사업 등을 한겨레 중・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추진했으며 고구마 판매 대금으로 한겨레 중・고등학교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박희수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 지역에 위치한 한겨레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탈북과정에서 받은 심리적 상처를 치유하고 남한사회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그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했다. 또한 강광원 죽산면장은 “아이 하나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나서야 한다고 하는데, 한겨레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부모의 마음으로 보듬어주고 지원해 주신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용인시, 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정책대상 ‘최우수’

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정책대상 ‘최우수’ – 용인시, 711만㎡ 시민 녹색 쉼터 조성 도시자연공원 ‘녹지활용계약’ 호평 – 용인시가 전국 최초로 사유지를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