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트랙터 등 농기계 284대 보급 돕는다

In 용인

용인시, 트랙터 등 농기계 284대 보급 돕는다 2

용인시, 트랙터 등 농기계 284대 보급 돕는다
– 시·도비 4억4300만원 등 투입…농기계 구입비용의 최대 60%까지 지원 –

용인시는 19일 관내 농가를 대상으로 소형트랙터, 보행관리기, 동력살분무기 등 7종의 농기계 284대 보급을 돕는다고 밝혔다.

농촌 지역의 고령화와 일손 부족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고, 농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시는 시비 3억2000만원, 도비 1억2300만원 등을 투입해 농기계 구입 비용의 최대 60%까지 지원한다.

보급 대상은 고령농업인, 여성농업인, 청년농업인, 귀농인 등 관내 농가 284곳이다. 지난 2월 지원 대상 선정을 완료했으며, 본격적으로 농사일이 바빠지는 농번기인 5월 전까지 공급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농기계 보급이 고된 농사일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길 기대한다”며 “관내 농가들이 생산성을 높여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용인중앙시장 범죄예방 안전환경개선(셉테드) 사업 마무리

– 용인중앙시장 주변 10개소에 안전 시설물 설치…심야 보행자 안전과 비상상황 신속대응 체계 구축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처인구 중앙동에 있는

Read More...

화살로 하나 된 명궁들의 축제, 제4회 안성맞춤 전국 궁도대회

‘제4회 안성맞춤 전국 남녀 궁도대회’가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양성면 마춤정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대회는 안성시궁도협회(회장 손종대)가 주관했으며, 전국 각지에서 모인 9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했다. 경기는 개인전(노년부, 장년부, 여자부, 실업부)과 단체전으로 나뉘어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으며, 선수들은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특히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부문이 궁도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 운동임을 보여 주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안성시 관계자는 “안성은 예로부터 활이 생활과 문화 속에 깊이 자리 잡아온 고장”이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궁도가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앞으로도 전국적인 궁도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천안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차단 강화…특별방역대책 추진

– 24시간 방역대책상황실 운영, 행정명령 11종 발령 등 천안시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차단을 위해 내년 2월까지 특별방역대책 기간을 추진한다고 10일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