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 출범식 갖고 본격 활동 시작

In 용인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 출범식 갖고 본격 활동 시작 1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 출범식 갖고 본격 활동 시작
– 백군기 시장 “특례권한과 지위 확보에 총력 다 할 것”-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고양·수원·창원시장으로 구성된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가 23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경남 창원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백군기 시장과 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이재정 고양시장, 염태영 수원시장, 허성무 창원시장, 김경수 경남도지사, 최상한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부위원장, 김민기·서영교·홍정민·우원식·서삼석·김영배 국회의원, 4개 특례시 시민대표 등이 참석했다.

출범식은 4개 특례시 홍보영상 시청, 경과보고, 환영사, 기념사, 특례시민 염원 다짐식, 특례시 특산물 공동마케팅 업무 협약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례시민 염원 다짐식에서는 4개 특례시를 대표하는 4명의 시민이 특례시에 대한 바람과 성공을 향한 강한 의지가 담긴 선언문을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산물 공동마케팅 업무 협약은 4개 특례시의 농어업인 소득증대와 농어촌 활력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했다. 4개 특례시는 ▲농어업 정책 및 기술, 인력 교류 ▲국내외 홍보사업 추진 ▲대규모 축제와 관광지 등에 마케팅 공간 제공 등에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는 특례권한 확보를 위한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게 되며 특례시 활성화를 위한 관련 법령과 제도개선, 관계기관 건의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백군기 시장은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는 지방분권을 향한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진정한 특례시가 될 수 있도록 특례권한 및 지위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석 기자

You may also read!

‘일상이 예술이 된다!’ 1Day 아트살롱 신청하세요!

안성시는 11월 25일부터 4주간 안성맞춤 문화살롱(아트홀 4층)에서 ‘1Day 아트살롱’을 개최한다. ‘1Day 아트살롱’은 참여자가 직접 만들거나 그림・색을 통한 테라피 등 다양한 형태의 체험과 지역 예술인의 문화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11월 25일부터 12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에 진행하며, ▲‘아크릴 조명 만들기‘(11/25),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12/2), ▲’컬러 테라피 체험‘(12/9), ▲’플라워아트 체험‘(12/16) 순으로 열린다. 일상에 즐거움을 더해 예술로 만드는 ’1Day 아트살롱‘은 안성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안성시 홈페이지(참여소통/모집공고)를 통해 가능하다. 안성시 관계자는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1Day 아트살롱 프로그램을 통해 누군가에게는 특별한 추억을, 누군가에게는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재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예술향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용인특례시, 겨울철 한파 녹이는 온정의 손길 이어져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졌다.   각 지역 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특화사업을 통해 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Read More...

영등포구, 2024년 예산안 8,935억 원 편성…약자와의 동행에 집중

– 2023년 대비 642억 원 증액…일반회계 8,700억 원, 특별회계 235억 원 – 희망‧행복‧미래 예산 편성, 분야별 집중 투자…약자와의 동행에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