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안중지역 도시재생사업 현장방문

In 평택

정장선 평택시장, 안중지역 도시재생사업 현장방문 2

정장선 평택시장, 안중지역 도시재생사업 현장방문

정장선 평택시장이 지난 10일 안중읍 도시재생 사업 현장을 방문해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는 등 현장방문 소통행정을 펼쳤다.

정장선 시장은 안중시장 일원과 소규모 도시재생사업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였다.

정장선 시장은 지역 불균형 해소와 서부지역 활성화를 위해 안중지역 도시재생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해 안중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도시재생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중지역은 2020년 5월 국토교통부 소규모 재생사업이 선정돼 범죄예방 CCTV설치와 안전마을만들기 정비공사, 마을소식지 제작 등의 사업이 추진됐으며 2021년 7월 중 완료될 예정이다.

시는 서부 관문인 안중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2030년 도시재생 전략계획을 2021년 4월 변경 수립해 안중지역 활성화구역을 당초 8만㎡에서 18만㎡로 대폭 확대 지정했으며, 2021년 7월부터 안중지역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하여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등 도시재생 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역균형발전 이루려면 지역에 맞는 산업을 창출하고 새로운 산업생태계를 만들어야”…”다른 지역에서 잘 진행되는 산업을 억지로 떼서 이전하는 것은 옳지 않다”

– 24일 오후 ‘MBN 토요와이드’ 출연해 용인의 반도체 클러스터 지방이전 주장 조목조목 반박 – – 이 시장 “대통령이 결정된

Read More...

안성시, 주거위기가구 위해 긴급지원주택 지원

난, 가정폭력, 강제퇴거 등 주거위기 상황에 처한 시민을 위해 월 임대료 없이 최대 6개월 거주 가능한 긴급지원주택 6호를 무상 지원한다. 기존 안성2동 1호에 올해 미양면 5호를 추가해 총 6개호를 운영하며, 관리비・공과금만 납부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가정폭력・학대・전세사기・강제퇴거 등 각종 위기 상황에 처했지만 다른 주거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안성시민이다. 긴급지원주택은 13평 내외 면적으로 공실 상황 등을 고려해 수혜 가구를 선정하며, 스스로 주거지를 마련하지 못할 경우 주거복지센터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지원사업과 연계해 안정된 보금자리를 찾도록 돕는다. 시 관계자는 “긴급지원주택과 각종 지원사업이 주거위기 가구의 안정적 주거 확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주택과(☎031-678-3128), 주거복지센터(☎031-6190-1501),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3일(금)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