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우리동네 아동지킴이 위촉식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In 용인

우리동네 아동지킴이 위촉식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 백군기 용인시장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안전망 돼 주길”-

용인시가 18일 용인시청 비전홀에서 ‘우리동네 아동지킴이 위촉식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각 읍·면·동 아동지킴이 대표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총 480명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아동지킴이는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 확산과 아동학대 발견 시 시민들의 신고를 유도하기 위해 용인시가 지난 5월부터 전국 지자체 최초로 운영하고 있다.

아동지킴이는 관내 곳곳에서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홍보활동과 함께 아동학대 의심사례 및 위기아동 발견 시 112와 용인시에 신고하는 등 아동보호를 위한 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

위촉식이 끝난 뒤에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법령과 유형, 사례, 신고 요령 등에 대한 아동학대 예방교육이 진행됐다.

백 시장은 위촉식에서 “아이들이 아동학대로부터 보호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안전망이 돼 달라”며 “앞으로도 용인시의 보물인 아이들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석 기자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산업단지 무료 통근버스 2026년에도 이어진다

평택시 산업단지 무료 통근버스 2026년에도 이어진다 어연한산, 현곡, 평택 포승(BIX)지구 산업단지 무료 통근버스 계속 운행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대중교통 이용이

Read More...

천안 ‘창업도시’로 부상…4년간 스타트업 400개 발굴 지원

– 2022년부터 미래 유니콘 기업 육성 프로젝트 추진 – 투자유치 1,173억 5,800만 원, 고용창출 1,030여 명 등 성과 천안시가

Read More...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FC 선수단과 간담회

– 이 시장, “용인FC 선수단 구성이 잘 됐다고 많은 언론이 평가하는데, 선수단이 시민들께 즐거움과 행복 드릴 수 있도록 함께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