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국제라이온스협회와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 협약

In 용인

용인시, 국제라이온스협회와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 협약
– 협회 산하 12개 클럽 회원 599명 도로·공원서 쓰레기 줍기 등 환경 정화 키로 –

용인시는 31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3지역(용인)과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도로, 공원 등 일정 구간을 관내 민간단체나 기업에 맡겨 자발적으로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을 정화하고 꽃밭 등을 조성토록 하는 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시는 자율적인 정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입양 구간을 지정하고, 청소에 필요한 물품 등을 지원한다.

협회 산하 12개 클럽의 회원 599명이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협의해 매월 1회 이상 환경정화 활동을 하게 된다.

이창희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3지역 부총재는 “구성원 모두가 스스로 책임감을 갖고 깨끗한 우리 동네 만들기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국제라이온스협회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쾌적한 도시 환경을 위해 민관이 힘을 합쳐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관내에선 175개 단체의 4200여명이 행복홀씨 입양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불법투기 쓰레기를 수거하고 화단을 조성하는 등 깨끗한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청년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

– 18~39세 무주택 청년 대출잔액의 1% 이내 최대 100만 원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덜고자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를 지원한다고 6일

Read More...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청소비 최대 70만 원 지원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청소비 최대 70만 원 지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음식점 위생 등급제 재지정률을 높이고자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청소비

Read More...

천안 KTX역세권 R&D 지구, 중부권 미래산업 혁신 중심지로

– R&D 인프라·실증 기능에 MICE 산업 결합…비즈니스 융복합단지로 진화 천안시 KTX역세권 일대가 교통 요충지를 넘어 중부권 미래 산업을 견인할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