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국제라이온스협회와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 협약

In 용인

용인시, 국제라이온스협회와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 협약
– 협회 산하 12개 클럽 회원 599명 도로·공원서 쓰레기 줍기 등 환경 정화 키로 –

용인시는 31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3지역(용인)과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도로, 공원 등 일정 구간을 관내 민간단체나 기업에 맡겨 자발적으로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을 정화하고 꽃밭 등을 조성토록 하는 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시는 자율적인 정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입양 구간을 지정하고, 청소에 필요한 물품 등을 지원한다.

협회 산하 12개 클럽의 회원 599명이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협의해 매월 1회 이상 환경정화 활동을 하게 된다.

이창희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3지역 부총재는 “구성원 모두가 스스로 책임감을 갖고 깨끗한 우리 동네 만들기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국제라이온스협회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쾌적한 도시 환경을 위해 민관이 힘을 합쳐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관내에선 175개 단체의 4200여명이 행복홀씨 입양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불법투기 쓰레기를 수거하고 화단을 조성하는 등 깨끗한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청년키움식당 평택점, 3기 ‘요호-그릭요거트’팀 수료식 및 4기 ‘율마-마르쉐’팀 소개

청년키움식당 평택점, 3기 ‘요호-그릭요거트’팀 수료식 및 4기 ‘율마-마르쉐’팀 소개 – 식당내에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사)한국식문화디자인협회와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

Read More...

안성시, 죽산면 주민자치위원회 한겨레중・고등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안성시 죽산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5일 북한이탈 청소년들이 다니는 한겨레 중・고등학교 학생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그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했다. 죽산면 주민자치 위원회는 2021년 특색사업으로 통일동산 가꾸기 및 꿈꾸는 고구마 재배사업 등을 한겨레 중・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추진했으며 고구마 판매 대금으로 한겨레 중・고등학교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박희수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 지역에 위치한 한겨레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탈북과정에서 받은 심리적 상처를 치유하고 남한사회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그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했다. 또한 강광원 죽산면장은 “아이 하나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나서야 한다고 하는데, 한겨레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부모의 마음으로 보듬어주고 지원해 주신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용인시, 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정책대상 ‘최우수’

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정책대상 ‘최우수’ – 용인시, 711만㎡ 시민 녹색 쉼터 조성 도시자연공원 ‘녹지활용계약’ 호평 – 용인시가 전국 최초로 사유지를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