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키움식당 평택점, 2기 ‘초밥이 가장 맛있는 집’팀 수료식 및 자문위원단 위촉식

In 평택

청년키움식당 평택점, 2기 ‘초밥이 가장 맛있는 집’팀 수료식 및 자문위원단 위촉식
– 식당내에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사)한국식문화디자인협회와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 주관으로 청년키움식당 평택점에서 지난 1일 2기 ‘초밥이 가장 맛있는 집’팀 수료식과 자문위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키움식당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지원을 받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으로서, 창업 경험이 없는 청년들에게 정해진 기간(4주~3개월)동안 사업장 제공 및 업장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평택점은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과 (사)한국식문화디자인협회가 컨소시엄으로 운영되고, 현재 전국에 7곳이 성업 중이다.

이날 수료식에는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 김준규 이사장, 김성훈 센터장,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진영학 소장, 허윤강 유통과장, (사)한국식문화디자인협회 이수연 회장, 김현정 이사 등이 참석해 수료를 축하해 주었다.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 김준규 이사장은 “외식창업 인큐베이팅을 통해서 젊은 청년들이 기본에 충실하고 로컬푸드를 활용한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한 2기 교육생 4명중 2명은 『2021 평택시 사회적경제 청장년 창업오디션』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2천만원 창업지원금을 지원받아 외식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에 처음 들어선 청년키움식당 평택점은 2만 5천여 세대의 아파트가 위치하고 있는 소비 중심지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로컬푸드 소비・판매 활성화 및 소비자의 접근성을 도모하고자 지난 8월 23일 평택시로컬푸드재단에서 지점 내 로컬푸드 샵인샵(shop in shop)형태로 개장했다.

청년키움식당 평택점 로컬푸드 샵인샵(shop in shop)에서는 평택에서 만들고 자란 신선하고 품질 좋은 채소류 및 가공품 등 다양한 로컬푸드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청년키움식당 평택점의 활성화와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외식인큐베이팅 발전을 위한 자문위원단 및 교육전문위원을 구성하는 위촉식도 진행했으며, 위촉위원으로는 국제대학교 외식조리학과 이동근 교수, 미듬영농조합법인 전대경 대표 등 5명을 위촉했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는 많은 경쟁을 뚫고 3기에 선발된 ‘비건,그릭요거트’팀이 개발한 메뉴로 시식회를 가졌다. 3기 ‘비건,그릭요거트’팀은 우유 대신 두유를 발효해 만든 비건그릭요거트를 소개하고 평택시 농산물을 토핑한 메뉴를 선보이며 앞으로 다양한 메뉴로 손님맞이를 계획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진영학 소장은 코로나로 힘든 젊은 청년들이 꿈을 향해 펼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평택시 미래기술학교 반도체 공정장비 과정 교육생 모집

평택시 미래기술학교 반도체 공정장비 과정 교육생 모집 반도체 공정장비 실무 과정 운영 반도체 산업 취업 희망자에게 직무 경험 기회

Read More...

안성시, 사회적경제 ‘통통장터’ 25일 개최

안성시는 오는 5월 25일 공도 만정리유적공원에서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안성시 사회적경제 통통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 관내 (예비)사회적기업(8), (사회적)협동조합(6), (예비)창업팀(5), 공정무역협의회의 홍보와 판로지원을 위한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자사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회적경제기업이란 빈부격차, 돌봄, 환경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을 말한다. 행사부스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 체험, 판매부스로 운영되며 방문객들은 칠보체험과 미술체험, 달콤한 솜사탕과 팝콘, 시원한 커피와 에이드, 수제 빵과 쿠키, 반려동물 의류제품, 지역농산물 등 다양한 품목들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사회적경제 인식확산을 위해 사회적경제 OX 퀴즈, 공연(마술, 댄스, 음악), 포토존,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이벤트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한 제품들이 지역사회에 널리 홍보되고 판매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안성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가까운 장터, 즐거운 상권…영등포구, 공동마케팅 행사 릴레이 개최

– 구민 물가 부담 완화,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공동마케팅 행사’ 개최 – 선유도역 골목형 상점가, 전통시장 3개소 총 4개소에서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