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자원봉사 유공자 대상 장관・도지사 표창 전수

In 평택

평택시, 자원봉사 유공자 대상 장관・도지사 표창 전수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3일, 자원봉사유공자를 대상으로 장관・도지사 표창 전수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수식에는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에 대한적십자사 평택지구협의회 김정권 회장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지원 유공 경기도지사 표창에 평택시 자원봉사 나눔센터 협의회 김민서 협의회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정권 회장은 대한적십자사의 인도주의 실천을 바탕으로 각종 재난 재해 현장의 자원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고통 받는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는 등 9,000시간 이상 지역 내 각종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오고 있다.

김민서 협의회장은 지난 2021년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을 위해 활약한 공이 인정됐으며, 특히 평택시 자원봉사 나눔센터 협회장으로서 지역 밀접형 자원봉사 확산에 기여한 공이 크고, 20년 이상 지역의 소외계층 지원 및 여성 인권 증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지역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장선 시장은 “코로나19로 평택시민 뿐 아니라 전 국민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에도 오늘 수상하신 두 분과 같은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헌신이 있었기에 함께 이겨낼 것이라는 희망이 있다”며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안성시 ‘제15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 환경주간행사 시작

– 참여단체들이 기획한 다채로운 환경행사 열려 – 안성시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며 시민들과 함께 환경보전의 의미를 되새기고 탄소중립 실천을 독려하고자 ‘제15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를 개최한다. ‘하나뿐인 지구’를 주제로 열릴 ‘제15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는 ‘지구의 회복, 일상의 회복’이란 부제로 온라인 환경축제, 환경주간행사, 환경의 날 기념식 3가지로 진행된다. 그 중 환경주간행사는 오는 5월 21일부터 6월 2일까지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환경주간 동안 지난달 참여단체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19개 단체가 안성시 전역에서 다양한 환경행사를 추진한다. 환경주간행사에서는 업싸이클링 체험, 환경교육 및 퀴즈, 환경실천 기후빙고, 생태탐사 등 다양한 체험 및 행사를 진행한다. 각 단체가 진행하는 환경행사에 대한 세부사항은 제15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 홈페이지(www.ansung21.or.kr/ho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석근 환경과장은 “이번 환경축제에 많은 단체에서 참여해주신 덕분에 시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환경주간행사뿐만 아니라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환경축제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6월30일까지 용인와이페이 가맹점 등록하세요

6월30일까지 용인와이페이 가맹점 등록하세요 – 용인시, 7월부터 미등록 업소 결제 제한…연 매출 10억원 이하의 소상공업소 – 용인시는 오는 6월

Read More...

영등포구, “저축액 2배 돌려받는 청년통장‧꿈나래통장 가입하세요”

– 6.2.~6.24. 희망두배 청년통장 275명, 꿈나래통장 8명 신규 가입자 모집 – 근로 청년의 자산 형성 및 저소득 가구 자녀의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