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반려견 동반 시민쉼터 3개소 개장

In 평택

평택시, 반려견 동반 시민쉼터 3개소 개장2평택시, 반려견 동반 시민쉼터 3개소 개장3

평택시, 반려견 동반 시민쉼터 3개소 개장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인과 반려견이 목줄 없이 함께 교감하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반려견 동반 시민쉼터 3개소를 신규로 설치하고 이달 2일 개장했다고 밝혔다.

반려견 놀이터는 동삭1저류지(2,200㎡), 서부공설운동장(2,800㎡), 신당근린공원(1,200㎡)에 200마리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되었다.

중소형견과 대형견이 분리된 놀이공간, 오르기와 내리기, 장애물 넘기 등 다양한 놀이・훈련시설과 시민 휴식공간인 야외 테이블 등을 갖추고 있다.

운영기간은 3월 ~ 11월까지이며, 정기 휴장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놀이터가 운영되며, 동절기와 우천시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경우 휴장할 계획이다.

입장료는 무료지만 반려동물 등록을 마친 반려견만 이용할 수 있으며, 안전을 위해 동물보호법에 명시된 핏불테리어, 로트와일러 등 맹견류는 입장할 수 없으며 13세 미만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 한다.

정장선 시장은 “반려견 동반시민 쉼터를 통해 시민과 반려동물이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 속에 함께 교감하고 휴식할 수 있는 힐링명소로 자리매김 해 가길 바란다”며 “반려인구가 증가하는 현실에 발맞춰 앞으로도 동물친화적 인프라 구축 및 동물복지에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동절기 휴장했던 이충 반려견 동반 시민쉼터를 재개장 했으며, 평택시농업생태원 및 안정근린공원 내 반려견 놀이터를 운영 중에 있다.

김영석 기자

You may also read!

천안시, 내년부터 저소득층 치과 의료비 지원 확대 추진

– 노인 임플란트 및 아동 치과 의료비 지원 천안시보건소는 내년 1월부터 저소득층의 치과 의료비 지원을 확대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Read More...

평택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산 방지를 위해 하천 내 낚시행위 금지 계도 나서

평택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산 방지를 위해 하천 내 낚시행위 금지 계도 나서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겨울철 철새 도래가 본격화됨에 따라

Read More...

용인특례시, 구갈상점가 구역 1만㎡→3만 6000㎡ 확대

– 상점가 구역 확대 따라 온누리상품권 가맹 점포수도 기존 240곳서 최대 543곳으로 확대 가능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구갈상점가 구역을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