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사회복지기획사업 제안 공모…최대 1천만 원 지원

In 서울시, 영등포구

– 지역사회 복지 향상 위한 우수 복지 프로그램 공모…사회복지 분야 기관․단체․시설 대상
– 청장년 가구 지원, 비대면 사회복지사업, 학습․문화활동 지원, 건강관리 분야 등
– 5.6.까지 구청 복지정책과 우편 또는 이메일, 방문 신청

영등포구는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참신한 복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수 제안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사회복지기획사업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회복지기획사업 제안 공모’는 사회복지 분야에서 활동하는 기관, 단체로부터 지역 특성과 복지욕구가 반영된 현장 중심의 복지 프로그램을 공모 받아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재원배분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남성 중․장년층 1인 가구 요리 교실 ▲독거어르신 돌봄 사업 ▲노숙인 및 위기계층 위한 거리상담 및 자활 지원 등이 공모 사업으로 선정, 추진되어 지역 복지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바 있다.

올해도 구는 우수한 복지 프로그램들을 적극 발굴 및 지원하여, 민․관 협력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취약계층 복지 증진에 힘쓸 방침이다.

공모 제안에는 사회복지활동을 수행하는 비영리 법인․기관․단체 및 시설이거나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구성된 컨소시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등이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청장년 가구 지원 ▲코로나 극복을 위한 비대면 사회복지사업 ▲취약계층의 안전한 생활 지원 ▲학습·문화여가활동 지원 ▲건강생활 지원 등이며, 단순 물품구매 배분이나 1회성 사업은 배제된다.

재원은 2022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마련되며, 기관별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된다.

공모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5월 6일까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구청 복지정책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담당자 이메일(sesun87@ydp.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복지 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사위원회의 서면심사를 통해 제출된 서류를 평가하고 5월 중 지원 대상 사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공모를 통해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복지사업이 발굴, 운영되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의: 복지정책과 (☎2670-3947)

김세길 기자

You may also read!

안성시, 2024년 자립준비청년의 관계망 형성 워크숍 「자립 네비게이션」추진

안성시는 지난 4월13일 안성시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 에서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안착을 돕기 위한 관계망 형성 워크숍「자립 네비게이션」을 추진 했다고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이란 아동복지시설(공동생활가정, 아동양육시설), 가정위탁 등의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되어 홀로서기에 나서는 청년을 의미한다. 총 20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 “자립 네비게이션”은 자립준비청년 간의 멘토링(자조모임)과 요리체험 프로그램(찹스테이크 덮밥, 새우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등) 행사를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보호종료 이후 필요한 현장 경험과 자립의 목표・방향성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안성시는 이를 통해 자립 선배, 동료와 도움을 주고받는 건강한 관계망을 구축하여 서로의 공감대를 증진시키고 지역사회에서 스스로의 자립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가교역할로 이번 워크숍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행사에 참여한 자립준비청년은 “사회에 처음 진출하는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자립을 미리 준비하면서 느꼈건 다양한 경험담을 함께 나누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안성시는 앞으로도 미래 주역인 자립준비청년의 성장을 위해 꾸준한 관심과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성시는 올해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신규 특화사업으로 슬기로운 자립생활 지원(생활안정자금, 생활용품 구입비 지원)을 운영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미래교육과 아동보호팀(☎031-678-589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용인중앙시장, ‘왁자지껄 봄 축제’ 개최

– 이상일 시장, 가래떡 뽑기 행사 참여해 발전 기원… 이날 각종 행사 참석해 시민과 어울리는 강행군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Read More...

영등포구, ESG 가치로 상생기업과 함께 ‘청년 크리에이티브’ 양성에 앞장선다

– 오는 30일까지 접수…상생기업과의 협업으로 청년 취·창업 기회 제공 – 취·창업 희망 청년 대상, ESG에 기반한 홍보 마케팅 분야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