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청년 예술가 엮어 문화 저변 넓힌다

In 서울시, 영등포구

– 청년 예술가 교류 지원하는 ‘아트넷(Art-net)’ 사업 추진
– 문화기획‧미술‧무용 등 청년 예술가 23명 참여, 24일 발대식 가져
– 정기 모임 통해 문화예술 행사 개최하고 ‘생활 예술 동아리’도 구성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청년 예술가를 발굴‧지원하고, 지역 문화예술 저변을 넓히기 위해 ‘청년 예술가 네트워크 사업 아트넷(Art-net)’을 추진한다.

아트넷은 청년 예술가들의 정기적인 교류와 활동을 장려해 문화예술 행사 개최와 동아리 운영으로, 주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은 12월까지 진행하며 문화기획, 미술, 사진영화, 무용,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만 39세 이하의 청년 예술가 23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24일 오후 3시 30분 문래동 소재 복합문화공간 ‘술술센터’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발대식은 아트넷 활동 내용 소개와 위촉장 수여에 이어 참여자들 간 공감대 형성의 시간과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다.

이날 참석한 청년 예술가들은 월 1회 이상 정기 모임을 통해 네트워크를 이어가는 한편 ▲문화예술 행사 기획 및 운영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 및 정책발굴 ▲청년 예술가 실태조사 ▲의상, 소품, 음향 장비 등 장비 공유 플랫폼 운영 등의 문화예술 인프라 구축 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사업 기간 동안 2회 이상의 지역 문화예술 행사 개최와 청년층이 참여할 수 있는 ‘생활 예술 동아리’도 구성한다.

동아리는 여가생활로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분야를 선별해 운영한다. 접하기 쉬운 분야를 선정해 청년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발표회 등을 통해 주민들과 내용을 공유해 문화예술 저변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아트넷 활동이 청년 예술가들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주민들에게는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문화도시 위상에 걸맞은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사회적경제과(☎2670-1666)

김세길 기자

You may also read!

경기미 활용 프리미엄 소포장 선물 세트 출시

경기미 활용 프리미엄 소포장 선물 세트 출시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성농업회사법인과 함께 개발한 신규 쌀 브랜드 ‘쌀이내’ 선물용 소포장 2종

Read More...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에 반도체 1000조원 투자된다…용인은 대한민국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지역 될 것”

– 이상일 시장, 1일 OBS라디오 ‘굿모닝OBS’에 출연해 반도체 초대형프로젝트와 도시 인프라 구축에 대한 계획 밝혀 – – 세계 최대

Read More...

‘한파, 대설 피해 막는다’ 천안시, 농업피해 예방 강화

– 농업재해대책 상황실 운영 등 천안시는 한파와 대설 등으로 인한 농업분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자연재난 대비 체계를 강화한다고 5일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