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청년 예술가 엮어 문화 저변 넓힌다

In 서울시, 영등포구

– 청년 예술가 교류 지원하는 ‘아트넷(Art-net)’ 사업 추진
– 문화기획‧미술‧무용 등 청년 예술가 23명 참여, 24일 발대식 가져
– 정기 모임 통해 문화예술 행사 개최하고 ‘생활 예술 동아리’도 구성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청년 예술가를 발굴‧지원하고, 지역 문화예술 저변을 넓히기 위해 ‘청년 예술가 네트워크 사업 아트넷(Art-net)’을 추진한다.

아트넷은 청년 예술가들의 정기적인 교류와 활동을 장려해 문화예술 행사 개최와 동아리 운영으로, 주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은 12월까지 진행하며 문화기획, 미술, 사진영화, 무용,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만 39세 이하의 청년 예술가 23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24일 오후 3시 30분 문래동 소재 복합문화공간 ‘술술센터’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발대식은 아트넷 활동 내용 소개와 위촉장 수여에 이어 참여자들 간 공감대 형성의 시간과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다.

이날 참석한 청년 예술가들은 월 1회 이상 정기 모임을 통해 네트워크를 이어가는 한편 ▲문화예술 행사 기획 및 운영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 및 정책발굴 ▲청년 예술가 실태조사 ▲의상, 소품, 음향 장비 등 장비 공유 플랫폼 운영 등의 문화예술 인프라 구축 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사업 기간 동안 2회 이상의 지역 문화예술 행사 개최와 청년층이 참여할 수 있는 ‘생활 예술 동아리’도 구성한다.

동아리는 여가생활로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분야를 선별해 운영한다. 접하기 쉬운 분야를 선정해 청년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발표회 등을 통해 주민들과 내용을 공유해 문화예술 저변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아트넷 활동이 청년 예술가들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주민들에게는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문화도시 위상에 걸맞은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사회적경제과(☎2670-1666)

김세길 기자

You may also read!

천안도시공사, 윤리경영 및 범죄예방 캠페인 펼쳐

–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및 인권 가치 확산 천안도시공사는 지난 1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5 천안시 자원봉사페스티벌에서 윤리경영 및 범죄예방

Read More...

평택시, 글로벌 투자유치 활동 본격화

평택시, 글로벌 투자유치 활동 본격화 ‘한국전자전’, ‘세계한인경제인대회’서 공동홍보관 운영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역 산업 경쟁력 제고와 글로벌 투자유치 확대를 위해

Read More...

용인특례시, 교통약자 위한 ‘특별교통수단’ 19대 신형 차량으로 교체

  – 11월부터 본격 운행 시작…새 통합도시 브랜드 디자인 적용으로 이용자들의 시인성과 이용편의 강화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교통약자의 이동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