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선유로운 상권’ 로컬브랜드 설명회 성료

In 서울시, 영등포구

– 지난 22일 ‘선유로운 상권’ 로컬브랜드 육성사업 설명회 개최…상인, 주민 등 80여 명 참석
– 상권 육성사업 주요 내용 및 향후 계획 설명, 의견청취 및 질의응답 시간 가져
– 인프라 구축, 환경개선 등 기반 조성 후 로컬브랜드화 본격 추진 예정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지난 22일 서울시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으로 선정된 ‘선유로운 상권’의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설명회를 개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은 특색과 매력 있는 골목상권의 기반 조성부터 활성화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양평동 선유도역 일대 상권을 묶는 ‘선유로운 상권’이 공모에 선정되어 3년간 총 사업비 3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구는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에 앞서, 지역 주민 및 상인들과 현황을 공유하고 사업내용, 향후 계획 등을 안내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설명회는 양평2동 상인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데 주력했다. 먼저, 서울신용보증재단 영등포지점의 사업 개요 및 주요 추진내용 설명 후 영등포구 일자리경제과의 사업 추진전략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지는 의견청취 및 질의응답 시간에는 회의실을 가득 메운 참석자들이 사업에 대한 열띤 관심을 나타내며, 상권 활성화 방안과 상권 내의 민원 사항 및 해소대책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구 관계자는 “선유로운 상권은 풍부한 자연환경, 교통 편의성, 문화적 인프라 등 훌륭한 이점을 두루 갖춰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무한하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폭넓게 수렴해 성장 잠재력을 구체화하고 사업 실행력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인프라 구축, 환경개선 등의 1단계 기반사업을 진행한다. 본격적인 로컬브랜드화가 이루어지는 2~3단계는 영등포구와 상권육성기구가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석승민 일자리경제과장은 “선유로운 상권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상인 및 주민분들이 주도적으로 나서주셔야 한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라며 “주민과 상인은 물론, 선유로운 상권을 찾는 방문객들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일자리경제과 (☎2670-3429)

김세길 기자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생명 존중 안심마을 운영

평택시, 생명 존중 안심마을 운영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읍면동 단위의 생명 존중 문화 조성과 지역사회의 촘촘한 자살 예방 안전망 구축을

Read More...

용인특례시, “동백IC(가칭) 건설사업 추진에 탄력”

– 지난 18일 시 지방투자심사 통과…시비 약 1137억원 투입해 2029년 완공 목표 – 영동고속도로에 동백IC를 설치하는 사업이 마침내 탄력을

Read More...

영등포구,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사업 대상 및 범위 확대

– 올해부터 지원 대상 및 보증 범위 확대…전세·반전세·월세 및 전 연령 지원 – 최대 30만 원 지원…전세 사기 피해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