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공동체 한마당, 이웃을 잇고 마을을 넘어 하나되는 평택

In 평택

평택시 공동체 한마당, 이웃을 잇고 마을을 넘어 하나되는 평택
마을공동체의 중요성과 활성화 방안 공유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 평택시 아파트 공동체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공동체 한마당 행사에는 올해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한 17개 아파트와 마을공동체, 시민단체 관계자 17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3년 동안 사업에 참여한 아파트 공동체에 ‘공동체 활성화 지역거점 인증서’를 전달하고 마을 단위 공동체 사업의 성과를 함께 공유·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택시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은 이웃과 소통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주거문화 정착을 위해 2019년부터 소통·주민화합, 건강·취미, 자원봉사, 친환경 실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사업에 참여한 아파트에서는 주민끼리 서로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왔으며, 이를 통해 공동체 문화를 이끌어내고 주민 사이 갈등 요소를 줄여 왔다. 그 결과 2021년 평택 최초로 국토부 우수관리단지와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9개 모범상생 관리단지에 2개 아파트가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 인구 중 70%가 아파트에서 거주한다”며 “아파트 내에서 발생하는 여러 갈등을 조정하고 줄여가는 일은 대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평택시의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라고 전했다. 이어 “3년 동안의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갈등 해결을 넘어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로 나아가는 사례가 도출됐다”며 “앞으로도 이웃을 잇고 마을을 넘어 하나 되는 평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석 기자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생명 존중 안심마을 운영

평택시, 생명 존중 안심마을 운영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읍면동 단위의 생명 존중 문화 조성과 지역사회의 촘촘한 자살 예방 안전망 구축을

Read More...

용인특례시, “동백IC(가칭) 건설사업 추진에 탄력”

– 지난 18일 시 지방투자심사 통과…시비 약 1137억원 투입해 2029년 완공 목표 – 영동고속도로에 동백IC를 설치하는 사업이 마침내 탄력을

Read More...

영등포구,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사업 대상 및 범위 확대

– 올해부터 지원 대상 및 보증 범위 확대…전세·반전세·월세 및 전 연령 지원 – 최대 30만 원 지원…전세 사기 피해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