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금연시장 그린 플로킹” 실시 아름다운 청렴안성 만들기도 함께~

In 경기, 안성

안성시보건소가 4월 27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와 연계하여 금연시장인 안성중앙시장, 안성맞춤시장 일원에서 금연시장 그린 플로킹을 실시했다.

이번 금연시장 그린 플로킹 캠페인은 담배의 유해성과 금연의 필요성을 홍보하고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유관기관인 국민건강보험공단,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뿐만 아니라 안성중앙시장, 안성맞춤시장 상인회 및 상인들까지 동참하였다.

비닐봉지 대신 신문지를 쓰레기봉투로 재활용하여 아름다운 청렴안성 만들기를 실천하였고, 리플릿과 홍보물품 배부를 통한 각 기관의 금연프로그램 및 서비스 홍보로 흡연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였다.

금연 성공을 원하는 시민들을 위하여 안성시보건소는 금연클리닉을 통한 전문 금연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금연치료지원사업(의사의 진료?상담 후 금연치료 의약품 구입 비용 지원)을 시행하고 있고,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는 전문치료형 4박5일 금연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나경란 안성시보건소장은 “유관기관 뿐만 아니라 금연시장의 상인분들까지 동참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해 보람차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등이 정기적으로 추진되어 지역사회 금연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31-678-57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안성시 여성창업의 성지를 위한 첫발을 내딛다, ‘안성시 꿈마루’ 개소

안성시는 5월 2일 여성비전센터 1층에 여성창업 지원 공간 ‘안성시 꿈마루’를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보라 안성시장과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경기도 고용평등과장, 도의원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꿈마루’는 경기도가 도내 여성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시군별로 조성 중인 여성창업 지원 공간이다. 안성시는 고양, 화성, 파주 등에 이어 일곱 번째로 꿈마루를 개소하게 됐다. 특히 육아와 돌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기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안성시 꿈마루는 공용 사무공간, 교육실, 토론실, 상품 촬영실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창업 상담과 교육, 예비창업자 간 교류, 창업 동아리 운영, 무상점포 ‘꿈마차’ 임대사업 등 다각적인 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이를 통해 창업 구상부터 실행까지 단계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꿈마루의 모든 시설은 꿈마루 누리집(dreammaru.or.kr)에 회원가입한 후 이용할 수 있다. 회의실, 촬영실 등 개별 공간은 예약을 통해 무료로 대여 가능하며, 창업 준비 여성이라면 누구나 상담과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안성시는 꿈마루를 통해 여성의 경제 활동 진입 장벽을 낮추고, 창업으로의 전환을 촉진함으로써 지역 내 여성 일자리 생태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안성시 꿈마루는 단순한 공간 제공을 넘어, 여성이 경제활동 주체로 도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창업지원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용인특례시, 21일 올해 첫 일자리박람회…270명 채용

용인특례시, 21일 올해 첫 일자리박람회…270명 채용 용인미르스타디움 2층 데크 광장서…반도체·물류·생산 등 총 50개 기업 참여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Read More...

평택시 “미국발 관세 불확실성은 여전” … 지원책 마련에 총력

평택시 “미국발 관세 불확실성은 여전” … 지원책 마련에 총력 정부‧경기도 지원사업 관내 기업에 적극 홍보 14일 코트라와 비상경제협의체 회의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