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취업 도전 청년의 꿈에 날개를 달다

In 서울시, 영등포구

– 공공기관 행정 실무 경험하는 ‘청년 드림나래 일자리’ 참여자 22명 모집
– 6.8.까지 각 동 주민센터 방문 접수…구청, 주민센터, 도서관 행정업무 보조
–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주력할 것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실업난 해소와 생계 안정을 위해 청년들에게 공공행정 직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2023년 하반기 청년 드림나래 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2년부터 시작한 청년 드림나래 사업은 청년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신청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구는 청년들에게 행정기관 업무 경험을 제공해 직무능력 향상과 적성에 맞는 직업을 탐색하고, 실무 경험을 쌓아 원하는 곳에 취업하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20여 명의 청년이 참여해 사회복지시설, 문화복지공간 등에서 다양한 업무 경험을 쌓았다.

참여자격은 구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다. 다만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 재산이 4억 원 이하이면 우선 선발된다.

모집인원은 ▲구청 행정 보조(3명)▲주민센터 행정·복지 도우미(8명) ▲공공기관 행정 보조(7명) ▲도서관 운영 지원(3명) ▲생활폐기물 배출 안내(1명)으로 총 22명이다. 참여자는 7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 주 5일, 하루 6시간 근무한다. 임금은 시급 11,157원으로 만근 시 주휴수당이 지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8일까지 주민등록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29일 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선발자에게 개별 통보한다.

한편 구는 서울청년센터 영등포 오랑을 개소하는 등 민선 8기를 맞아 청년과의 동행에 앞장서고 있다. 청년 역량 강화를 위해 승강기 기능사 자격증 과정 등 양질의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청년정책 거버넌스를 운영하는 등 청년 소통에 나선다. 아울러 청년 인턴제, 뉴딜 일자리 등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1인 가구 청년들의 정서를 보듬는 등 청년들의 경제적‧심리적 안전망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상준 일자리정책과장은 “청년 드림나래 사업은 영등포 대표 청년 일자리 지원 사업으로, 현장에서 사회 경험을 쌓고 행정 업무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사회에 첫발을 내디딜 청년들을 위해 공공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민간 취업 연계까지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일자리정책과(☎02-2670-3442)

김세길 기자

You may also read!

안성시,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3호, 4호 고액 기부 이어져

– 아이엠로지스틱스(주) 대표 전병엽, 메타모아 대표 박순미씨 – 안성시(시장 김보라)에 고향사랑기부제 고액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시는 4일 아이엠로지스틱스(주) 전병엽 대표와 메타모아 박순미 대표가 시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인 최고 금액인 500만원을 기탁해 각 24년 3호, 4호 고액기부자가 되었다고 밝혔다. 전병엽 아이엠로지스틱스(주) 대표와 박순미 메타모아 대표 모두 평소 기부를 생각해오다 고향사랑기부제를 알게 되어 인연이 된 안성시에 기부하였다, 또한, 박순미 메타모아 대표는 기부금의 30%인 150만원 상당의 답례품도 고향인 원곡면에 기탁하였다. 전병엽 아이엠로지스틱스(주) 대표는 “안성을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고 안성시를 응원하고자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고향사랑기부로 안성시 발전에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순미 메타모아 대표는 “타지에 살지만 내고향 안성이 늘 내 가슴 속에 있다”며 “고향을 위에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고 안성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을 위한 따뜻한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주신 기부자 한분 한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모아진 기부금은 소중히 사용 하겠다”고 전했다. 모아진 고향사랑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지역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안성시 지역발전에 사용될 계획이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평택시, ‘고액 상습 체납자 가택수색’으로 체납액 징수 강화

평택시, ‘고액 상습 체납자 가택수색’으로 체납액 징수 강화 지방세체납기동팀 가동!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한 가택수색을 실시해 현금 2000만

Read More...

‘조립블록이 작품으로’ 문화비축기지, 작가 8인 참여한 브릭아트 전시회

‘조립블록이 작품으로’ 문화비축기지, 작가 8인 참여한 브릭아트 전시회 – 서울시, 7.6.(토)~9.1.(일) 문화비축기지서 방학 맞이 <8인8색 브릭아트> 전(展) – 브릭작가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